아르곤 18, 스포츠온55를 통해 정식 유통된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캐나다의 퍼포먼스 로드바이크 브랜드 아르곤 18(Argon 18)이 스포츠온55를 통해 국내에 정식으로 소개된다.
'최적의 균형(Optimal Balance)'을 개발 철학으로 하여 만들어지는 '아르곤 18'은 강성/무게/승차감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캐나다의 퍼포먼스 로드바이크 브랜드 아르곤 18(Argon 18)이 스포츠온55를 통해 국내에 공식 유통된다.

아르곤 18은 강성, 무게, 승차감에 대한 균형 뿐 아니라 그들만의 철학을 가졌다.

강성 : 고성능 프레임은 뛰어난 강성을 갖되 너무 딱딱한 승차감을 가져선 안 된다. 에너지를 전달하는 곳에 강성을 확보하고 동시에 안정적이고 정확한 조향성을 가져야 한다.
무게 : 고성능 프레임은 가벼워야 한다. 가벼운 무게는 빠른 가속과 업힐 능력을 제공하지만, 너무 경량에 치우치면 오히려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승차감 : 고성능 프레임은 편안해야 한다. 가볍고 단단하면서도 오랜 시간 자전거 위에서 라이딩을 하는 라이더에게 편안한 만족감을 주어야 한다.

강성/무게/승차감의 균형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며 개발하는 아르곤 18의 제품.
올라운드 레이싱 바이크인 갈리움 프로(Gallium Pro)

에어로 바이크인 나이트로젠 프로(Nitrogen Pro)

아르곤 18은 피팅에 있어서도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서, 아르곤 핏 시스템(Argonfit System)이 적용된 다양한 사이즈의 프레임이 출시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에서 보라-아르곤 18(Bora-Argon 18)팀이 참가하여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아르곤 18의 대표 모델 중, 에어로 바이크인 나이트로젠 프로(Nitrogen Pro)와 올라운드 레이싱 모델인 갈리움 프로(Gallium Pro), 트라이애슬론 제품인 E-118 Next 등이 국내에 먼저 소개될 예정이다.

보라-아르곤 18 팀이 현재 투르 드 프랑스에 참가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스포츠온55 : www.sports55.co.kr
아르곤 18 : http://www.argon18bike.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