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트랜스-시베리안 익스트림, 최장 스테이지 레이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베리아를 횡단하는 세계 최장 인듀어런스 레이스 '레드불 트랜스-시베리안 익스트림(Red Bull Trans-Siberian Extreme)'이 지난 7월 17일 모스코바에서 시작되었다.

모스코바에서 블라디보스토크까지 이어지는 9,195km의 최장 인듀어런스 레이스가 지난 7월 17일 시작되어 오는 8월 6일까지 진행된다.

모스코바에서 블라디보스토크까지 이어진 9,195km를 23일 동안 달리는 이번 대회는, 개인전 4명과 듀오 3팀으로 모두 10명의 라이더가 참석하여 오는 8월 6일까지 진행된다.
이 코스는 지구 둘레의 1/4 거리에 해당되며, 총 7시간의 시차가 있는 최장 레이스로 비행기를 타도 9시간이 걸린다. 이 구간을 15개로 나누어 참가자들은 서로 경쟁하게 되지만, 서로에게 힘이 되기도 한다.

개인전에 참가한 라이더는 Steve Harvey(UK), Eduard Fuchs(AUT), Kristof Allegaert(BEL), Dennis Madjara(RUS) 등이며, 3팀의 듀오는 Paola Gianotti & Paolo Aste(ITA), Thomas John & Johannes Resenberger(DEU), Ivan Kovalev & Mikhail Ignatyev(RUS) 등으로 구성되었다.

4명의 솔로 라이더, 3팀의 듀오 라이더로 구성된 10명의 선수들이 세계 최장 인듀어런스 레이스에 참여했다.


















시베리아 횡단은 러시아, 몽골, 중국의 국경지대를 거쳐 이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오는 8월 6일까지 진행되는 대회는 사이트를 통해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레드불 트랜스-시베리안 익스트림 바로가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