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무단방치 자전거 대대적인 정비 나선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경기도 수원시가 무단방치 자전거의 대대적인 정비에 나선다.
수원시는 9월 24일 수원지역자활센터와 무단방치 자전거 처리운영 사무 위·수탁 협약을 맺고, 도심 곳곳에 방치된 자전거를 지속적으로 정비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수원지역자활센터는 방치자전거 수거 안내(안내문 부착), 수거 및 보관, 자전거 재활용 및 기증 등 방치자전거 처리 업무 전반을 맡는다.
수원시는 방치자전거 처분공고, 방치자전거 처리 업무 지도·감독 등을 한다.
시는 올해 주요 간선도로에 설치된 자전거 주차장에 무단으로 방치된 자전거를 우선 정비하고 점차적으로 도심 곳곳으로 확산해 정비할 계획이다.
방치자전거는 10일 이상 수거 안내(안내문 부착) 후 지정장소로 이동시켜 14일 동안 보관한 다음 매각처분하게 된다.
자전거 소유자는 매각처분 하기 전에 반환요청을 해야 자전거를 돌려받을 수 있다.

수거된 방치자전거 중 재사용이 가능한 자전거는 정비 후 소외계층 및 관내 사회단체에 기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무단방치 자전거 정비를 통한 도시미관 개선, 수원지역자활센터 일자리창출, 자전거 기증을 통한 이웃사랑 실천 등 1석 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의 자전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방치 자전거 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