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그룹, 2016 후지바이크와 케스트렐 신제품 발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신기그룹은 지난 10월 9일 본사에서 2016 후지바이크(Fuji)와 케스트렐(Kestrel) 등의 신제품을 발표하고, 대리점 수주회를 진행했다.
이날 수주회에서 후지바이크의 새로운 경량 레이싱 로드바이크 SL이 전시되어 관심을 모았으며, 작년에 발표된 에어로 로드바이크 트랜소닉, 전략 모델인 그란폰도 클라시코, 알루미늄 인듀어런스 루베, 대표 시티바이크 앱솔루트 등이 소개됐다.
한편 신기그룹은 아동과 청소년 소비자층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24인치 산악자전거 다이나마이트와 650B 사이즈의 에이스 로드바이크도 출시한다.

후지바이크의 수퍼라이트 로드바이크, SL

최근에 발표된 후지바이크의 초경량 로드바이크 SL은 포크 포함 프레임셋이 1kg 이하로, 프레임 무게만 695g이다. SL의 최상급 모델인 SL 1.1은 스램 RED 22 구동계와 레이놀즈 휠셋 구성으로 완성차 무게가 4.96kg에 불과하다.
SL은 접합부위를 2군데로 줄여 237g이라는 감량효과를 이끌어냈고, 초고압몰딩 기법을 시트튜브와 포크 크라운까지 적용시켰다. 또 사이즈에 따른 튜브 직경을 달리해 적정 강성을 유지시키면서 팔각형의 다운튜브, 납작한 튜브를 사용해 측면 강성을 높였다.
이전 모델인 알타미라를 넘어선 경량화와 강성을 장점으로 가진 SL은 최하위 모델인 2.5의 카본 소재를 C-10 울트라 하이모듈러스 카본 등급으로 올려 경쟁력을 높였다.

프로 컨티넨탈 팀 'Caja Rural-Seguros RGA'의 팀 버전 SL.

후지 SL (FUJI SL).
*사진 상의 모델은 SL 1.3으로 국내에 미출시 제품이다.

프레임을 2개로 나눠 제작한 다음, 체인스테이와 시트 스테이를 접합하는 방식으로 생산되는 SL.


포크 내부에 격벽을 넣은 RIB 기술을 적용시켜 측면강성을 높여 조향 안정성을 높였다.


카본을 성형할 때 생기는 내부 주름은 응력이 발생되며, 미미할 수도 있지만 무게가 증가하는 원인이 된다. SL은 초고압몰딩 기법으로 헤드튜브, 비비쉘, 시트튜브, 포크 크라운에도 적용시켜 내부 주름을 없앴다.


팔각형의 다운튜브와 그외 부위의 납작한 튜브는 측면강성을 높여준다.

아래로 내려갈수록 굵어지는 시트튜브도 페달링 강성에 한몫한다.

시마노 105 모델인 SL 2.5의 카본 소재도 알타미라의 C-5보다 높은 C-10 등급으로 업그레이드됐다.


트랜소닉, 그란폰도, 루베, 앱솔루트 등 전략 모델과 등급에 집중

신기그룹은 SL을 포함해 트랜소닉, 그란폰도, 루베, 앱솔루트 등 국내 시장에서 판매율이 높은 등급의 모델에 집중하기로 하고, 입고 제품을 선정했다. 또 전략 차종인 그란폰도 클라시코는 최근 인기있는 '카본 프레임+시마노 105'로 구성해 2016년을 준비했다.

후지 트랜소닉 (FUJI TRANSONIC).

트랜소닉은 에어로 로드바이크로 프레임 설계 및 시마노와 협업해 만든 다이렉트 마운트, 시트포스트 디자인 등으로 공기저항을 줄였다.

C-10 울트라 하이모듈러스 카본으로 에어로 로드바이크에 부족한 강성을 채웠다.

트랜소닉은 시마노 듀라에이스 모델인 1.3, 울테그라 모델인 2.3, 2.5, 105 모델인 2.7이 입고된다.

후지 그란폰도 클라시코 1.3 (FUJI GRANFONDO CLASSICO 1.3)

그란폰도 클라시코 모델은 2016년 전략 모델로 C5 카본 프레임과 시마노 105 구동계로 구성되어 있다.

테이퍼드 헤드튜브와 FC-440 카본포크.

위 그래픽 디자인은 샘플이며, 실제 판매되는 컬러는 블랙이다.

후지 루베 1.3 (FUJI ROUBAIX 1.3)

루베 모델은 A6-SL 알루미늄을 사용해 가볍고, 인듀어런스 타입의 지오메트리를 갖고 있다.

FC-440 풀카본 포크와 하단 구경이 1.5인치인 테이퍼드 헤드튜브.

후지 노르콤 스트레이트 1.3 (FUJI NORCOM STRAIGHT 1.3)

C10 울트라 하이 모듈러스 에어로 카본 프레임과 울테그라 Di2의 트라이애슬론 바이크.
에어로 효과를 위해 앞 브레이크는 포크 통합형으로 뒤편에 위치하고, 뒤 브레이크는 비비쉘 하단에 있다.

후지 트랙 프로 (FUJI TRACK PRO)
A6-SL 알루미늄 프레임과 FC-770 포크(알로이 스티어러)의 픽스드 기어 바이크.

케스트렐 탈론 105 (KESTREL TALON 105)
프레임은 카본이며, 크랭크를 제외한 시마노 105 그룹셋으로 꾸며져 있다. 

안장 위치 조절 범위가 큰 탈론은 로드 또는 트라이애슬론의 지오메트리로 변경할 수 있다. 로드와 트라이애슬론 자전거 2대를 보유하기 버거운 라이더에게 권할만한 자전거다.

후지 스포티프 2.1 (FUJI SPORTIF 2.1)

시마노 소라 구동계를 사용하며, FC-770 카본 포크(알로이 스티어러)가 적용됐다.

후지 파이니스트 2.1 (FUJI FINEST 2.1)

스포티프의 여성용 모델인 파이니스트 2.1은 시마노 클라리스, 카본 포크(알로이 스티어러)가 장착됐다.

후지 에이스 650 (FUJI ACE 650)
650mm 지름의 휠로, 주니어 로드 라이더를 위해 새롭게 개발된 모델이다.

주요 특징: 핸들바 마운트 7단 썸쒸프터, 350mm 사이즈, 알루미늄 프레임, 스틸 포크.

후지 앱솔루트 1.9 디스크 (FUJI ABSOLUTE 1.9 DISK)

후지의 대표 시티바이크인 앱솔루트는 앞뒤에 모두 랙을 장착할 수 있는 아일렛이 있어 활용도가 넓은 자전거다.

후지 네바다 27.5 1.1 (FUJI NEVADA 27.5 1.1)

엔트리 레벨의 네바다 1.1은 시마노 데오레+XT 30단 구동계, 100mm 트래블의 선투어 포크, 락아웃 리모트, 27.5인치 휠셋 등 입문자에게 충분한 스펙을 갖고 있다.

후지 웬디고 26 1.1 (FUJI WENDIGO 26 1.1)
설인과 비슷한 괴물의 일종인 웬디고처럼 눈속을 달릴 수 있는 팻바이크이다.

후지 다이나마이트 24 스포트 (FUJI DYNAMITE 24 SPORT)
주니어 산악 라이더를 위해 개발된 모델

주요 특징: 시마노 투어니 레보쉬프터(7단), 50mm 트래블 포크, 24인치 휠셋, 13 사이즈


신기그룹 관계자는 "후지의 새로운 로드바이크 SL과 에어로 로드바이크 트랜소닉은 물론 청소년을 위한 자전거, 팻바이크 등 2016년 제품을 트렌드에 맞춰 구성해 2016년을 준비할 것"이라며 "후지바이크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 상승, 구매참고를 위한 컨텐츠 개발을 위해 자전거 구입 후기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관련 웹사이트
후지바이크: http://www.fujibikes.com/sl/
신기그룹: http://synkeybike.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