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진임포츠 2016 룩, 큐브, 라이트웨이트 등 신제품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주)동진임포츠가 2016년 신제품 발표 및 대리점주 수주회를 지난 12월 2일 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했다.
자전거 브랜드로는 부품군을 새롭게 단장한 룩(Look), 큐브(Cube), 린스키(Lynskey)와 올해 런칭한 브랜드인 밸런스 바이크 '위시본 바이크(Wishbone bike)'가 있다. 용•부품으로는 올해 런칭되는 이태리 헬멧 브랜드 라스(Las)와 초경량의 블랙에디션 휠셋을 선보인 라이트웨이트(Lightweight) 휠셋, 에어로 의류를 등장시킨 스포트풀(Sportful) 등이 소개됐다.


룩(LOOK) - ZED3 크랭크로 업그레이드

작년에 선보인 795 시리즈와 796 모노블레이드가 ZED 3 카본 크랭크로 업그레이드 됐다. ZED3 크랭크는 강성에 대해 검증을 거친 ZED2 크랭크에 에어로 효과를 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695 에어로라이트는 올해부터 단종됐으나 마세라티 한정판만 30대로 입고 예정이며, 핸들바와 페달까지 포함한 세트로 판매된다. 675는 일반 모델이 단종되고 라이트 버전만 판매된다.
새롭게 출시된 MTB 977 카본 완성차는 범용성 모델로 전용 부품군을 사용하지 않고, 사이드 풀 스윙 변속기를 지원하며, M과 L 사이즈는 29인치 휠사이즈로 제작된다.

LOOK 795 에어로라이트(AEROLIGHT).
룩의 최상급 로드바이크 795 시리즈는 에어로라이트와 라이트 버전이 있으며, 두 모델 간의 차이는 포크 통합형 브레이크와 일반 브레이크의 차이다.

LOOK 795 라이트(LIGHT).

LOOK 796 모노블레이드(MONOBLADE).
트라이애슬론 바이크인 모노블레이드는 주문 수량만 입고할 예정이다.

795 시리즈와 796 모노블레이드에는 ZED2 크랭크에 에어로 성능을 넣은 ZED3 크랭크가 장착된다.

LOOK 695 에어로라이트(AEROLIGHT)의 마세라티 콜라보레이션 모델.

LOOK 675 라이트(LIGHT).
1.5K 카본 프레임을 사용해 프레임 무게가 990g으로 줄어든 인듀어런스 로드바이크.

LOOK 765.
카본과 식물성 섬유를 혼합해 만든 카보플랙스(Carboflax) 프레임으로 승차감을 높이고, 범용성을 위해 룩의 전용파트 사용을 줄인 인듀어런스 로드바이크이다.

120mm 풀서스펜션 27.5인치 산악자전거인 LOOK 927 카본(CARBON).

레이싱 지오메트리가 적용된 HM 카본 프레임의 LOOK 987(27.5인치).

룩의 전용 파트를 줄여 부품 호환성을 높인 LOOK 977/979은 사이즈에 따라 27.5인치(977)와 29인치(979)로 나뉜다.

977/979는 사이드 풀 스윙 앞변속기에 대응한다.

동진임포츠는 2016년 룩 로드바이크 페달 중 입문급 모델을 판매할 예정이다.


C:68 카본으로 경량화와 강성을 갖춘 큐브(Cube)

큐브 로드바이크의 주력 모델은 라이트닝(Litening)과 어그리(Agree) 라인업이다. 업힐에 강한 올라운드 제품이 라이트닝이라면, 어그리는 에어로 효과를 더한 올라운드 제품으로 출시됐다. 소재에 따라 C68, C62로 나뉘는데 수치는 카본 함량을 표시한 것이다.
큐브의 MTB 제품 중 2016년의 주력모델은 엘리트(Elite)와 리액션(Reaction)으로 엘리트 라인업은 로드바이크처럼 C:68과 C:62 카본을 사용한다. 이 두 라인업은 16인치와 18인치만 27.5인치 휠셋이고, 나머지는 모두 29인치로 출시된다. 

CUBE 라이트닝(LITENING) C:68 RACE.

라이트닝 C:68은 카본 비율을 68%까지 올려 경량화와 강성에 집중한 클래식 클라이밍 로드바이크이다.


CUBE 어그리(AGREE) C:62 SL.
카본이 62% 포함된 프레임에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가미한 어그리는 라이트닝과 더불어 벨기에 프로 컨티넨탈 팀인 Team WANTY가 팀 바이크로 사용한다.

큐브의 인듀어런스 로드바이크 어테인(ATTAIN)은 카본(GTC)와 알루미늄(HPA) 모델이 출시된다.

사이클로크로스인 크로스 레이스 프로(Cross Race Pro)는 53 사이즈부터 출시되어 입고 미정이다.

CUBE 엘리트(ELITE) C:68 SLT.
C:68 카본 프레임으로 가벼움과 강성을 갖췄고, 특히 뒤틀림 강성을 위해 다운튜브를 좌우로 넓게 디자인했다.

CUBE 리액션(REACTION) GTC SL.

입문자를 위한 애시드(ACID)도 2가지 휠사이즈로 출시된다.

CUBE 스테레오(STREO) 140 C:62 SL 27.5.

4 링크 시스템의 ETC 풀서스펜션으로 민감하고, 바빙을 줄인 올마운틴.

CUBE 키드(KID) 240 SL.

동진임포츠는 2016년에 CUBE 시티바이크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큐브는 자체 브랜드의 액세서리 공급을 늘릴 계획이다.

CUBE 헬멧 프로.

CUBE의 어반 타입의 헬멧 CMPT.


린스키(Lynskey) - 업그레이드 된 프레임과 디자인

티타늄 소재의 린스키는 프레임 소재와 디자인의 변화를 살펴볼 수 있다. 최상급 프레임인 프로 650은 기존에 프레임 전체가 3/2.5 티타늄이었던데 반해, 탑튜브가 6/4 티타늄으로 변경돼 높은 탄성을 자랑한다. 테이퍼드 헤드튜브로 변경돼 핸들링 강성 또한 높였으며, BB쉘은 프레스핏으로 변경됐다.
M240은 44 오버사이즈 헤드튜브로 채택되어 스트레이트와 테이퍼드 겸용으로 출시됐다.
기획 모델이었던 브레이크어웨이가 정규모델로 전환되면서 R140로 변경, 클래식한 기본형 디자인의 보급형 제품으로 선보였다.

린스키(LYNSKEY) PRO 650.

테이퍼드 헤드튜브와 나선 구조의 헬릭스 다운튜브가 특징이며, 탑튜브의 형상과 소재를 바꿔 경량화를 노렸다.

쓰루 액슬을 지원한다.

린스키 M240은 26인치 모델로 스트레이트와 테이퍼드 방식의 포크를 동시에 지원한다.

가장 기본적인 린스키의 로드바이크 프레임 R140.



라이트웨이트와 캄파뇰로

독일 최고 수준의 카본 휠셋과 프레임 기술력을 선보여 온 라이트웨이트(Lightweight)는 화이트 버전의 우르게스탈트(URGESTALT) 프레임과 세라믹스피드 베어링을 사용한 휠셋을 출시했다.
최근 V3 인터페이스와 다이렉트 마운트 브레이크, 마이캠피 어플리케이션 등의 이슈를 만든 캄파뇰로는 본사 사정으로 실제 제품을 전시하지 못해 다소 아쉬움을 남겼다.

라이트웨이트(Lightweight) 화이트 버전의 우르게스탈트(URGESTALT) 프레임.

아우디(AUDI)와의 콜라보레이션 프레임.

마일렌슈타인(Meilenstein) 블랙에디션.

세라믹스피드의 베어링으로 허브 성능을 향상시켰다.

캄파뇰로 구동계 그룹셋.

캄파뇰로 휠셋.

보라 원(BORA ONE)의 클린처 휠셋이 출시된다.


라스(LAS)와 위시본(WISHBONE)

동진임포츠는 올해 새로운 헬멧 브랜드 라스(LAS)와 밸런스 바이크 브랜드 위시본(WISHBONE)을 런칭했다.
라스는 이태리 헬멧 브랜드로 최상급인 빅토리 슈프림(Victory Supreme)의 경우 3K 카본과 알루미늄으로 된 강화 구조물을 내장해 높은 내구성을 갖는다는 게 특징이다. 이외에 빅토리(Victory), 중급 모델인 갤럭시(Galaxy), 보급형인 아스테로이드(Asteroid)가 있으며, 전 모델이 이태리에서 제작된다.  
위시본은 뉴질랜드 유아용 자전거 브랜드로, 원목 또는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다는 게 특징이다. 원목이나 재활용된 플라스틱을 주요 소재로 한 독특한 형태로 연령과 성장에 따라 3가지의 자전거로 자유롭게 조립이 가능하다.  

이태리에서 제작되는 LAS 헬멧.
빅토리 슈프림(Victory Supreme(맨위 가운데)은 카본을 내부 구조물로 삽입해 보호능력을 올렸다.

다이얼 방식의 피팅 시스템.

위시본(Wishbone)의 밸런스 바이크.

위시본은 원목이나 재활용된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 자전거를 제작한다.
어린이의 성장에 맞춰 뒷바퀴를 교체하거나 프레임을 뒤집어서 3가지 방식으로 조립할 수 있다.

영유아를 위한 플립(Flip)은 실내에서 흔들의자처럼 타거나 카트처럼 밀고, 자전거처럼 타는 3가지 방식으로 사용한다.

레이싱을 위한 스포트풀의 져지.

일부 디자인이 변경된 허즐 그립 투어(HIRZL Grippp tour)  2 장갑.
허즐은 그립 투어 2 장갑의 하위 모델을 출시한다.

컨티넨탈 타이어.

입문 라이더를 위한 경제적인 가격대의 스타(Star) 헬멧.


관련 웹사이트
동진임포츠: www.djsports.co.kr

댓글 이벤트 - 좋아하는 브랜드를 적어주세요.



이벤트 기간 : 2015년 12월 20일까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