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브 헬멧, 이탈리아 헬멧의 기술력을 말하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이탈리아의 자전거 헬멧 브랜드로 오랫동안 인기를 이어온 셀레브(Selev)가 올해 하반기부터 (주)비엔비글로벌을 통해 국내에 본격적으로 소개되기 시작했다.
전문 헬멧 브랜드로 '안전성'과 '기본 기술'에 중점을 두고 개발해 온 셀레브는, 머리를 감싸는 듯한 편안하면서도 존재감있는 디자인이 특징인데, 이번에는 그 라인업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100% 이탈리안 감성, 하지만 동양인에게 잘 맞는 피팅

셀레브 헬멧은 이탈리아에서 100% 만들어지는 몇 안 되는 순수 이탈리안 감성의 헬멧이다. 하지만, 예전부터 셀레브 헬멧은 라운드한 머리 형태에 잘 맞는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이것은 동양인에게 의외의 편안한 피팅을 제공하고 있다.
왠만한 국내 라이더들도 M 사이즈의 셀레브 헬멧이 머리에 잘 맞는다는 것에 놀라게 될 것이고, 타 브랜드의 아시안핏 헬멧보다도 오히려 편하게 느껴지는 핏을 의아하게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런 설계가 가능한 것은 헬멧 뒤에서 머리를 감싸며 잡아주는 고정 시스템이 넓고 단단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보통 가볍게 조임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에 그친 반면, 셀레브는 마치 좋은 '안전모'를 쓰듯이 고정 시스템의 위치를 단단하게 자리잡고 옆부터 뒤까지 넓은 부위를 조여오는 방식으로, 다양한 형태에 두상을 포근하게 감싸고 있다.
이와 같은 고정 시스템을 통해 머리 형태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많은 라이더들이 편하게 착용하면서 안전한 셀레브의 기술력을 느낄 수 있게 된 것이다.

100% 이탈리아에서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는 셀레브 헬멧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지는 셀레브는 의외로 아시안 라이더들에게 좋은 핏을 제공하고 있다.

이것은 넓은 부분을 단단하면서도 포근하게 감싸는 고정 시스템으로 가능한 것이다.

아래 위로 움직임의 범위가 넓을 뿐 아니라, 뒤통수를 전체적으로 감싸는 디자인이 셀레브 고정 시스템의 특징이다.

쿠션이 좋은 폼과 소재를 활용한 고정 시스템

시인성을 위한 반사판을 고정 시스템에 삽입한 것도 특징이다.

이탈리아에서 100% 생산되는 만큼, 날카롭게 끝나는 까다로운 헬멧의 공정도 깔끔하게 처리되었다.

둥근 형태로 모나지 않게 머리를 감싸는 것이 셀레브 헬멧 디자인 특징이다.


셀레브 XP -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레이싱 헬멧

셀레브 헬멧 라인업 중 최상급인 XP는, 고속의 레이싱에서도 라이더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내부 보강재가 삽입되어 강한 충격에도 헬멧의 형태를 유지하도록 했으며, 29개의 공기역학적인 통풍구가 발열 기능을 수행하도록 했다.

셀레브 XP
소비자가격 : 280,000원


앞에서 공기를 흡입하여 매끈한 라인을 따라 흐르도록 설계했다.




내부 보강재가 삽입되어 강한 충격 후에도 그 형태를 유지하여, 2차 충격에 반응하도록 했다.

XP는 270g의 무게로 경량보다는 안전성에 더욱 집중한 모델이다.

XP 라인업


셀레브 DOC - 올라운드를 만족시키는 레이싱 헬멧

로드바이크 뿐 아니라 산악자전거 라이딩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커버하도록 디자인되어진 DOC 헬멧은, 셀레브에서 가장 보편적인 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넓은 통풍구와 보강재가 삽입되어 통풍 및 내구성을 강화시켰다.

셀레브 DOC
소비자가격 : 260,000원

넓은 통풍구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상단의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보강재가 삽입되었다.


뛰어난 통풍성이 DOC 헬멧의 가장 큰 특징이다.


279g의 무게로, 경량화보다 안전성과 성능에 더욱 집중된 모델이다.

DOC 라인업


셀레브 MP3 - 가볍고, 작은 머리 형태에 어울리는 레이싱 헬멧

셀레브 레이싱 헬멧 시리즈 중에 가장 가벼운 라인업이 MP3 모델이다. 컴팩트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여성처럼 머리가 작은 라이더들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셀레브 MP3
소비자가격 : 240,000원

컴팩트한 설계로 내구성을 유지하면서 경량화에 집중한 것이 MP3의 특징이다.


여성들처럼 머리가 작은 라이더들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설계되었다.


MP3는 220g의 경량화된 레이싱 헬멧이다.

MP3 라인업


셀레브 블리츠 - 초경량 퍼포먼스 헬멧

셀레브는 오히려 레이싱보다 낮은 수준의 퍼포먼스 라이딩을 위한 헬멧에 경량화를 선보이고 있다. 이런 라이더들은 레이싱에 참여한 라이더들처럼 시속 100km의 스피드에서 위험한 질주를 하기보다, 스스로 즐기면서 라이딩에 참여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안전성에 경량화가 더욱 중요하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다.

셀레브 블리츠
소비자가격 : 160,000원

블리츠는 가격적인 경쟁력과 경량화를 갖춘 헬멧이다.




앞 부분의 넓은 통풍구

220g의 경량화된 헬멧

블리츠 라인업


셀레브 아바타라이트 - 가벼운 올라운드 퍼포먼스 헬멧

넓은 통기구와 가벼운 설계로 로드바이크부터 산악자전거까지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게 디자인 되어진 헬멧이 아바타라이트(Avatar Light) 라인업이다.

셀레브 아바타라이트
소비자가격 : 160,000원





아바타라이트 헬멧은 경량화를 위해 고정 시스템도 가벼운 제품이 적용되었다.

230g의 가벼운 헬멧

아바타라이트 라인업


결론 - 안전한 헬멧이 더 좋은 헬멧이다.

셀레브는 헬멧 개발에 있어서, '경량' '통풍성' 등의 기본적인 기술을 바탕에 두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를 '안전'에 맞추었다. 그런 이유로 레이싱 헬멧들이 오히려 더 무겁게 만들어진 경우를 볼 수 있는 것이다.
레이싱을 즐기는 라이더들은 일반 라이더들에 비해 더 '빠른' 스피드로 주행하기 때문에, 더 강한 헬멧이 필요하고, 더 강해지기 위해서 더 무거워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라이더들이 사고로 인해 헬멧이 깨지는 정도의 충격을 받는 경우는 평생 몇번 되지 않을 것이다. 필자도 25년 정도의 라이딩을 즐기면서 단 한번 헬멧이 깨진 경험이 있다. 하지만, 한번의 경험이라도 나의 스피드와 충격에 적합한 헬멧이 아니었다면 돌이킬 수 없는 사고로 이어졌을 것이다.
헬멧의 선택은 필수지만 어떤 헬멧을 선택할 지는 자신에게 달렸다. 셀레브는 라이더의 스피드와 퍼포먼스에 맞는 안전과 내구성을 '헬멧 기술의 기본'으로 여기며, 지금까지 다양한 헬멧을 출시하고, 안전을 생각하는 라이더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주)비엔비글로벌 : http://www.guerciotti.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