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화호~수암봉 생태천길 연결사업 추진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시화호에서 시작하여 안산천을 통해 수암봉까지 논스톱으로 이동할 수 있는 생태천 숲길을 따라 자전거 도로 연결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하천 길을 따라 자연 생태계와 교감과 힐링으로 시민들이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수암봉까지 16km의 생태천길을 연결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도심을 관통해 시화호에 이르는 안산천은 2014년 생태하천 조성사업으로 안산천에서 호수공원 및 갈대습지까지 연결되는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어 있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사업은 오는 3월 초에 착공하여 11월까지 준공할 예정이며, 시화호에서 수암봉까지 하천산책로와 제방 길을 따라 자전거가 갈 수 있도록 월피동 석답마을 입구의 단절된 구간을 교량 하부로 연결하고, 비포장 하천 제방도로 포장(연장 1.57km, 3m)과 이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안내판이 설치되어 자전거와 도보여행을 즐기는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도시민이 자연을 즐기고 농촌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로컬푸드 판매장 활성화와 여가 공간 조성, 수암봉 등산객의 자전거 이용 유도로 인근 지역 주차난 해소도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들의 이용과정에서 나타나는 불편 및 보완사항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자랑거리가 될 수 있는 여가공간으로 시화호~수암봉 생태천길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