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핸드메이드 헬멧, 라스 6종 시리즈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최근 들어 오랜 역사를 가진 이탈리아 헬멧 브랜드가 우리나라에 다시 관심을 받고 있다.
이탈리아의 정교한 수공 제작으로 이루어진 특징과, 두상을 보호하는 제품이니만큼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안전성 및 라이딩에 방해되지 않는 무게와 외형, 오랜 시간 착용할 수 있는 편안한 착용감, 그 외 부수적인 특징까지 겸비한 제품을 선호함에 따라 발생한 결과일 것이다.
그에 따라 (주)동진임포츠는 이탈리아 핸드메이드 브랜드인 라스 헬멧을 올해부터 취급키로 했다. 등급별로 빅토리 슈프림(Victory Supreme), 빅토리(Victory), 아누비(Anubi), 갤럭시(Galaxy), 이스트리온(Istrion), 아스테로이드(Asteroid)까지 6가지 모델이 입고되어 각각의 특징들을 살펴봤다. 

이탈리아 핸드메이드 브랜드인 라스(LAS) 헬멧의 빅토리 슈프림(Victory Supreme), 빅토리(Victory), 아누비(Anubi), 갤럭시(Galaxy), 이스트리온(Istrion), 아스테로이드(Asteroid)까지 6가지 모델이 국내에 정식 소개되었다.


라스(LAS), 승마용에서 자전거용으로

브리코(Brico) 그룹의 라스(LAS)는 1974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창립되어 승마용 헬멧을 시작으로 두상 보호 제품 개발에 나섰다.
80년대 초부터 사이클링 헬멧을 제작하면서 지난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디자인과 개발력을 동반한 안전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제작해 왔다. 이탈리아에서 생산되는 엄선된 재료로 전 과정을 100% 수공으로 제작. 미국의 SEI, 영국의 BSI, ISO 9001:2000(2000년 12월 개정된 국제 품질보증 규격)등의 인증기관을 통해 국제 표준 품질 보증 및 안전에 대한 인증을 획득하면서 기본적인 신뢰를 얻는 데 성공했다.
게다가 로드레이스의 전설적인 선수들과 함께한 우승 기록은 곧 라스 헬멧에 대해 업계의 인정을 받게 했다.
최근 이중 구조의 프레임을 개발해 기존보다 충격 흡수율을 높인 기술력으로 더욱 각광 받고 있으며, 동시에 에어로 핏과 스타일까지 고려한 디자인을 부합시켜 퍼포먼스 라이딩을 즐기는 젊은 층에게 선호되고 하다.    

브리코(Brico) 그룹의 라스(LAS)는 1974년, 승마용 헬멧을 시작으로 창립하고, 80년대 초부터 사이클링 헬멧을 제작했다.

이탈리아에서 생산되는 엄선된 재료로 전 과정을 100% 수공으로 제작해 미국의 SEI, 영국의 BSI, ISO 9001:2000(2000년 12월 개정된 국제 품질보증 규격)등의 인증기관을 통해 국제 표준 품질 보증 및 안전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현재 라스의 후원은, 3월 13일~20일 케이프 에픽(Cape Epic) 출전을 앞두고 있는 산악자전거 팀인 LOOK Beaumes de Venise, 지난 2월 25일에 종료된 투드 드 프로방스(Tour de Provence)에 출전했던 프로페셔널 컨티넨탈팀인 Androni Giocattoli-Sidermec, 일본 프로 사이클팀인 Nalsima team 등으로 유럽과 아시아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현재 라스가 후원하는 선수는, 프로페셔널 컨티넨탈팀인 Androni Giocattoli - Sidermec, 일본 프로 사이클팀인 Nalsima team, UCI MTB팀인 LOOK Beaumes de Venise가 있다.



아시안 핏에 최적, 안정적인 피팅 방식에 집중

모든 제품에는 다이얼 피팅 시스템이 적용되며 크게 2가지로 구분된다. 5가지 모델에는 미세 조정이 가능한 마이크로메트릭(Micrometric) 휠 구조의 캣아이(CATEYES) 피팅 조절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입문용인 아스테로이드 모델은 다이얼을 눌러서 돌리는 퍼픽스(Perfix) 시스템이 적용됐다.

미세 조정이 가능한 마이크로메트릭(Micrometric) 휠 구조의 캣아이(CATEYES) 피팅 조절 시스템

라스 헬멧의 피팅 높이 조절은, 착용 후에도 쉽게 움직일 수 있는 방식이다.

헬멧 내부는 아시안의 두상 너비를 배려한 측면 공간이 넉넉한 편이므로 평소 아시안 핏 헬멧이 잘 맞는 편이라면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할 것이다.
인터내셔널 핏이 잘 맞는 편이라해도 크게 문제될 게 없다. 피팅 다이얼 조절을 통해 조여지는 높이 조절 지지대와 좌우 조절 지지대가 타 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넓게 조절되어 머리 전체를 안정적이고 튼튼하게 잡아주는 착용감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다이얼 조절만으로도 다양한 두상의 크기를 커버할 수 있어 사이즈 선택도 간편하다. 작은 사이즈에서 중간 사이즈 사이, 중간 사이즈에서 큰 사이즈 사이는 동일한 사이즈로 착용 가능할 수 있게 했다.
높이 조절 지지대가 길어 두상이 긴편인 경우에도 안정적인 착용이 가능하나, 일자형으로 중앙에 설계돼 있어 여성의 헬멧 속 포니 테일(묶음머리) 스타일은 어렵다.

높이 조절 지지대와 좌우 조절 지지대가 타 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넓어 머리 전체를 안정적이고 튼튼하게 잡아준다.

타 이태리 헬멧에 비해 아시안의 두상 너비를 배려한 측면 공간이 넉넉한 편이다.
높이 조절은 헬멧을 착용한 후에도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턱 끈에 있는 버클도 2가지로 적용된다.
상중급의 4가지 모델에는 마그네틱 버클이, 입문급의 2가지 모델에는 일반적인 클립형 버클이 적용됐다. 마그네틱 버클은 힘들이지 않아도 자석으로 체결되는 방식인데다 이물감이 없는 버클의 형태와 크기로 사용이 편리하다. 또 자석의 부착력이 높아 라이딩 중 분리되지 않는다.
모든 제품에는 충격 흡수율을 높이는 이너 패딩과 헬멧을 넣을 수 있는 소프트 백이 포함된다.

상중급의 4가지 모델(빅토리 슈프림(Victory Supreme), 빅토리(Victory), 아누비(Anubi), 갤럭시(Galaxy)에는 마그네틱 버클이 적용된다.

간편한 체결 방식의 마그네틱 버클

입문급인 2가지 모델(이스트리온(Istrion), 아스테로이드(Asteroid))에는 일반적인 버클이 적용된다

모든 헬멧에 기본적으로  장착되는 분리형 턱 패드


레이스 스타일의 빅토리 슈프림(Victory Supreme) & 빅토리(Victory)

고난이도의 퍼포먼스를 즐기는 라이더에게 적합한 빅토리 슈프림과 빅토리, 인몰딩 구조의 두 제품은 날렵함이 그대로 살아 있는 듯한 외관이 특징적인 제품이다.
특히 최상급인 빅토리 슈프림은 3k 카본과 알루미늄으로 된 강화 구조물이 내부에 삽입되어 충격흡수율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반면 무게와 부피는 빅토리와 동일하되, 보호 능력은 23.7% 더 향상됐다.

빅토리 슈프림과 비슷한 디자인의 빅토리는 실제로 사이클팀 프로 선수들에게 후원되는 제품 중 하나로, 무엇보다 통풍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과 선수들의 강한 퍼포먼스에도 안전을 생각한 내구성이 돋보인다. 타 제품 대비 무게가 있는 편이지만, 자사 생산 기술과 고기능 원재료를 이용해 내구성을 높인 것이 강점으로 내세우는 부분이다.

두 제품 주요 특징으로는 동일하게 적용된 인몰딩 기술과 미세하게 조절 가능한 캣아이 에보(CATEYES EVO) 2 3D 피팅 시스템의 조화로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착용되도록 한 것이다.
또 각 제품에는 25개의 통기창이 설계돼 있으며, 위생을 위해 항균 처리 소재로 제작한 곤충 유입 방지 그물망을 포함된 내피와 그물망이 없는 필터구조의 일체형 내피, 턱 보호 패드가 함께 구성된다. 턱 끈에는 마그네틱 버클에 나일론 소재 스트립이 결합됐으며, 턱 보호 패드가 구성돼 있다.

라스 헬멧의 최상급인 빅토리 슈프림(Victory Supreme)

소비자가격 : 320,000원
사이즈 : S(53~59cm)~L(57~62cm)
무게 : 260g (S 사이즈 기준)

빅토리 슈프림은 3k 카본과 알루미늄으로 된 강화 구조물이 내부에 삽입되어 충격흡수율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카본과 알루미늄 프레임을 이용해 보호 능력이 23.7% 더 향상됐다.

퍼포먼스를 위한 통풍성에 집중한 디자인

빅토리 슈프림의 후면, 캣아이 에보(CATEYES EVO) 2 3D 피팅 조절 시스템 적용

25개의 통풍구


안전과 퍼포먼스를 생각한 빅토리(Victory)

소비자가격 : 230,000원
사이즈 : S(53~59cm)~L(57~62cm)
무게 : 293g (L 사이즈 기준)

현재 사이클팀 선수들에게 후원되는 퍼포먼스 타입의 헬멧

타 제품 대비 무게가 있는 편이지만, 자사 생산 기술과 고기능 원재료를 이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25개의 통풍구와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외관 


빅토리의 후면, 캣아이 에보(CATEYES EVO) 2 3D 피팅 조절 시스템 적용

공통적으로 항균 처리 소재의 그물망이 있는 일체형 내피가 구성돼 있다.

마그네틱 버클과 나일론 소재의 스트랩

기본적인 구성품으로 여분의 일체형 내피와 턱 보호 패드, 헬멧 파우치가 있다.


강렬한 디자인, 아누비(Anubi) & 갤럭시(Galaxy)

조금 더 강렬한 디자인을 원하는 라이더를 위해 외형 설계 구조가 돋보이는 두 제품이다.
아누비는 중앙부에 강화 플라스틱 구조물이 추가된 인몰드 헬멧으로 거친 파도를 닮은 듯한 측면과 강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정면이 독특하다. 전체적으로 두껍고 큰 형태로 인해 무게가 높은 편이긴 하나, 그에 따른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 전면 통풍구를 포함한 넓은 중앙부 개방 구조는 내부의 우수한 공기 흐름을 지원해 전반적으로 안전과 쾌적한 라이딩에 초점을 두었다.

아누비가 거친 파도의 외형이라면 갤럭시는 잔잔한 파도를 연상케 하는 외형이다. 안전을 위한 독특한 설계기법 대비 아누비와 상반된 무게와 콤팩트한 형태, 그리고 넓게 설계된 전면 통풍구는 레이스를 즐기는 라이더를 위한 설계로, 펠로톤 안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높은 시인성을 위한 것이다. 

두 제품 모두 미세조정 휠 구조의 캣아이 에보 2  3D 피팅 조절 시스템이 채택됐으며, 항균 처리 소재의 일체형 내피와 필터 구조 분리형 패드가 포함된다. 턱 끈에는 마그네틱 버클와 턱보호 패드가 적용된다.

강한 이미지를 가진 아누비(Anubi)

소비자가격 : 195,000원
사이즈 : S(53~59cm)~L(57~63cm)
무게 : 313g (L 사이즈 기준)

중앙부에 강화 플라스틱 구조물이 추가된 인몰드 헬멧

전면 통풍구를 포함한 넓은 중앙부 개방 구조는 내부의 우수한 공기 흐름을 지원한다.

야성미가 느껴지는 독특한 외형의 아누비

아누비의 후면, 캣아이 에보(CATEYES EVO) 2 3D 피팅 조절 시스템 적용


마그네틱이 적용된 아누비의 턱 끈

내부에 항균 처리 소재의 일체형 내피가 삽입돼 있다.


콤팩트한 크기와 튼튼한 외형이 강점, 갤럭시(Galaxy)

소비자가격 : 180,000원
사이즈 : S(53~59cm)~L(57~62cm)
무게 : 249g (S 사이즈 기준)

아누비를 거친 파도에 비유한다면, 갤럭시는 잔잔한 파도를 연상케하는 외관이라 할 수 있다.

튼튼한 내구성을 위해 다양한 곡선과 주름이 다각도로 적용돼 독특한 외형을 이룬다.

통풍구 설계

심플하면서도 날렵한 스타일이 특징이다.

갤럭시의 후면, 캣아이 에보(CATEYES EVO) 2 3D 피팅 조절 시스템 적용

그물망이 없는 항균 처리 소재의 일체형 내피

마그네틱의 적용된 갤럭시의 턱 끈

공통 구성품으로 분리형 패드와 턱 보호 패드, 헬멧 파우치 등이 포함된다.


다목적에 적합한 이스트리온(Istrion) & 아스테로이드(Asteroid)

입문자용 또는 다목적용으로 적합한 이스트리온과 아스테로드, 라스의 주요 기능과 기본적인 형태를 갖춘 제품으로 등급에 비해 무게가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이스트리온은 아누비를 닮은 전면 통풍구와 강한 남성미를 풍기는 외관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전체적으로 크고 길게 설계된 통풍구를 통해 수분 배출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캣아이 피팅 조절 시스템이 적용돼 다이얼을 돌려 사이즈를 조절하는 방식은 위 4가지 제품과 동일하다. 단, 단일 사이즈(53~61cm)로 출시된다.

아스테로이드는 갤럭시의 전반적인 외형과 통풍 설계를 그대로 빼닮았다. 갤럭시만의 콤팩트한 형태와 심플하고 날렵한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날씬하고 여성스러운 매력을 풍긴다. 무게 또한 가벼워 일반적인 상급 제품과 비교해 뒤져지지 않는다. 가장 큰 차이점은 다이얼을 눌러서 돌리는 퍼픽스(Perfix) 피팅 조절 시스템이 적용된 것으로 조절에 대한 번거러움이 발생할 수 있다. 
사이즈는 두 가지에서 선택가능하다.

공통적으로 턱 끈에 일반적인 클립 버클이 적용되며, 턱 보호 패드가 함께 구성된다.

입문자 및 다목적용으로 적합한 이스트리온(Istrion)

소비자가격 : 150,000원
사이즈 : 단일 사이즈(53~61cm)
무게 : 272g

아누비를 닮아 시원스러운 전면 통풍구

전체적으로 시원하게 설계된 27개의 통풍구로 통풍성을 높였다.

강한 남성미를 풍기는 외관

이스트리온은 단일 사이즈(53~61cm)로 출시된다.

이스트리온의 후면, 캣아이(CATEYES) 피팅 조절 시스템이 적용됐다.



항균 소재의 그물망 내피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공통적으로 클립 버클이 적용된다.


갤럭시의 외형 DNA를 가져온 아스테로이드(Asteroid)

소비자가격 : 120,000원
사이즈 : S(53~59cm)~L(57~62cm)
무게 : 240g (S 사이즈 기준)

앞서 소개한 갤럭시의 외형 DNA를 그대로 가져와 독특한 곡선 디자인까지 동일하다.

날렵한 전면과 측면 디자인은 로드레이스를 즐기는 입문자에게 적합하다.


전체적으로 콤팩트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여성에게도 잘 어울린다.

아스테로이드의 후면, 다이얼을 눌러 돌리는 퍼픽스(Perfix)  피팅 조절 시스템이 적용된다.



그물망이 없는 항균 소재 내피가 장착돼 있다.

일반적인 클립 버클이 적용된다.


라스만의 편리한 특징이 곧 차별화

라스 헬멧은 평범하지 않는 외관, 내구성과 안전을 고려한 설계 및 디자인 기법은 물론, 편리한 피팅 시스템까지 착용자를 배려한 다양한 점이 눈에 띤다. 특히 두상의 크기나 길이에 제한을 두지 않는 미세 조절 캣아이 피팅 시스템과 아시안 핏에 맞춘 듯한 측면의 넉넉한 공간, 편리한 턱 끈 결합을 위한 마그네틱 버클로 편리한 착용을 돕는다.
헬멧의 중요한 요소는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과 착용감, 그리고 무엇보다 사고 시에 머리를 보호하는 안전성에 있다. 안전성을 기반으로 스타일과 착용감을 살린 라스 헬멧을 한번쯤 고려해야 할 이유가 그것이다.


댓글 이벤트 - 헬멧 선택의 기준은?

헬멧을 선택하는 기준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가장 개인적인 취향이 드러나는 용품 중에 하나이기도 하죠.
안전성, 디자인, 무게, 가격, 통풍성, 피팅 등.... 다양한 개인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헬멧 선택 기준을 댓글로 적어주세요.

추첨을 통해 LAS 헬멧을 선물로 드립니다.
경품 : LAS Galaxy, LAS Istrion, LAS Asteroid


이벤트 기간 : 2016년 3월 20일까지


관련 웹사이트
동진스포츠 : http://www.djsports.co.kr/
Las Helmets : http://www.lashelmets.com/en/hom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