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성능 향상된 허친슨 퓨전5 시리즈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허친슨(Hutchinson) 타이어는 기존의 퓨전(Fusion)3 보다 내구성, 안정성, 그립력 등에서 10~20% 성능이 업그레이드 된 퓨전 5를 출시, 타이베이 사이클쇼를 통해 소개했다.
퓨전 5의 핵심은 바로 HDF>5 라는 컴파운드, 2년 이상의 연구기간과 테스트 과정을 거쳐 제작됐으며, 구름성, 마찰력, 내구성, 펑크 방지, 편안함까지 5가지 성능에 초점을 맞춰 4가지 모델을 개발했다. 타이베이 사이클 전시 기간에는 그 중 클린처/튜블리스 시리즈인 갈락틱(Galactik), 퍼포먼스(Perfomence), 올시즌(All season) 모델을 소개했으며, 성능적 특징이 조금씩 달라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허친슨 타이어, 기존의 퓨전(Fusion)3 보다 내구성, 안정성, 그립력 등에서 10~20% 성능이 업그레이드 된 퓨전 5 출시

구름성, 마찰력, 내구성, 펑크 방지, 편안함까지 5가지 성능에 초점을 맞춘 클린처/튜블리스 시리즈인 갈락틱(Galactik), 퍼포먼스(Perfomence), 올시즌(All season) 모델을 소개했다.

허친슨 부스에 전시된 올시즌(All season)


최상급인 갈락틱은 5가지 성능 중 구름성과 경량, 그립력이 집중된 것으로 속도 경쟁에서 우월하다. 0.8mm의 얇은 두께, 180g의 경량으로 제작돼 높은 스피드와 구름성을 실현하고, 100% 폴리 아미드 소재가 적용돼 펑크 방지율까지 높였다. 또 127 TPI 고밀도의 케이싱으로 높은 유연성과 낮은 그립 마찰력을 기대할 수 있다.  
튜블리스와 클린쳐 타입의 각각 23, 25mm로 출시된다.    

속도 경쟁에 우월한 갈락틱(Galactik)


'퓨전5 퍼포먼스'는 5가지 성능이 적절히 균형을 이룬 제품이라 할 수 있다. 1.2mm 두께의 최소 190g으로 제작돼 경량과 높은 구름성을 유지하면서 케블라 소재 삽입으로 높은 펑크 방지 성능을 갖추고 있다. 또 동일한 127 TPI의 고밀도 케이싱으로 그립 마찰력과 유연성을 향상시켰다. 
퍼포먼스는 23, 25mm 튜블리스와 23, 25, 28mm 클린쳐 타입이 출시된다.  

5가지 성능이 적절히 균형을 이룬 퍼포먼스(Perfomence)


'퓨전5 올시즌'은 성능면에서 갈라틱과 반대 개념으로 생각하면 수월하다. 높은 승차감과 내구성, 그립력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1.6mm두께에 최소 210g로 제작됐다. 제품 이름처럼 계절과 무관하게 좀 더 다양한 노면에서 달릴 수 있도록 컴파운드 기술과 트레드가 적용됐다. 내부에 케블라 소재가 삽입돼 펑크 방지에도 탁월하고, 케이싱은 127 TPI로 동일하다.
올시즌은 23, 25mm 튜블리스와 23, 25, 28mm 클린쳐 타입이 출시된다.  

올시즌(All season)이라는 제품명에 맞게 높은 승차감과 내구성, 그립력에 초점을 맞췄다.


관련 웹사이트
(주)나눅스 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허친슨 : http://www.hutchinsontires.com/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