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사 케이프 에픽, 불스팀 종합 우승 차지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지난 3월 13일부터 20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열렸던 7일간의 스테이지 산악 레이스 압사 케이프 에픽(Absa Cape Epic)이 불스(Bulls)팀의 종합 우승으로 마무리되었다.
산악 마라톤 레이스 중에 가장 험난한 대회이면서 시즌을 여는 대회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압사 케이프 에픽은, 이번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인 크리스토프 사우저(Christoph Sauser) 선수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Siphosenkosi Madolo 선수와 짝을 이루어 나오며 새로운 양상을 보였다. 이제 25세인 Madolo 선수는 최고의 기량을 갖춘 사우저 선수와 함께 하며 우승보다 경험을 위해 달렸고, 남자부문 33위의 기록을 보였지만 주목을 받는 라이더가 되었다.

남자부문에서는 초반부터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하며 좋은 성적을 이어갔던 Bulls팀 선수들이, 끝까지 강력한 라이딩을 선보이며 우승을 차지했다. Karl Platt 선수는 이로써 2007년, 2009년, 2010년에 이어 4번째 케이프 에픽 우승, Urs Huber 선수는 첫 케이프 에픽의 우승컵을 안게 되었다.

여자부문에서는 올해도 최강 라이더 조합을 갖춘 Spur-Specialized 팀의 Annika Langvad와 Ariane Kleinhans 선수가 초반부터 압도적인 라이딩(7개의 스테이지 중 1위 3번, 2위 4번)을 선보이며 2위와 14분 56초 차이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3회(2011,2012,2014) 월드컵 마라톤 월드챔피언을 차지했던 Annika Langvad 선수는 2014~2016 시즌까지 3년 연속 케이프 에픽 우승, 그리고 Ariane Kleinhans 선수는 2012~2016 시즌까지 5년 연속 케이프 에픽 우승을 차지하는 대기록을 장식하였다.

여자부문 우승을 차지한 Spur-Specialized 팀
사진 : Dominic Barnardt

Annika Langvad 선수는 3년 연속, Ariane Kleinhans 선수는 연속 5년 케이프 에픽 우승자가 되었다.
사진 : Shaun Roy

종합 우승을 차지한 Bulls 팀 선수들
사진 : Emma Hill

초반부터 강력한 라이딩을 보여주며 종합 우승을 차지한 Bulls팀의 Karl Platt선수와 Urs Huber 선수
사진 : Emma Hill

7번째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한 Cannondale Factory Racing의 Manuel Fumic 선수와 Henrique Avancini 선수
사진 : Emma Hill

사진 : Gary Perkin

7개 스테이지로 거친 자연과 싸우며 장거리 라이딩을 펼쳐야 하는 압사 케이프 에픽
사진 : Gary Perkin

사진 : Ewald Sadie

최강 우승 후보였던 크리스토프 사우저 선수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젊은 선수와 함께 출전하며, 우승보다 Siphosenkosi Madolo 선수의 경험을 쌓게 하는 것에 집중하였다.
사진 : Ewald Sadie

사진 : Ewald Sadie


관련 웹사이트
압사 케이프 에픽 : http://www.cape-epic.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