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자전거의 날 기념 '자전거대행진'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대구시는 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 확산과 녹색교통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오는 4월 24일(일) '자전거 및 지구의 날'을 기념해 시민 1천여 명이 참가하는 '자전거대행진'을 개최한다.

'자전거 및 지구의 날'을 맞아 개최되는 자전거 타기 행사는 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 확산 및 지구온난화로 인한 지구환경 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차량 중심의 교통환경을 '생활 속의 자전거 이용'으로 변화시키고자 마련했다.

자전거 코스는 반월당네거리에서 출발하여 계산오거리∼태평네거리∼동인네거리∼종각네거리∼서성네거리∼태평네거리∼동인네거리∼경대병원네거리∼반월당네거리까지 총 9km의 거리를 자전거를 타고 행진한다.

안전한 자전거이용 문화를 '과속ㆍ음주 NO', '라이트 ON', '핸드폰ㆍ이어폰 NO', '안전모 YES'와 자전거 교통사고 30% 줄이기를 위한 시민홍보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대행진 참가 희망자는 오는 4월 23일(토) 오후 6시까지이며 인터넷사이트(www.ecobike.org) 또는 전화(043-983-2122)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행사 전일 오후 6시까지 참가 신청을 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하여 고급자전거 및 헬멧 등 다양한 상품을 경품으로 지급하며 자전거대행진 행사와 더불어 아트바이크 전시회 및 퍼레이드 등 자전거와 관련된 다양한 부대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대구시 정덕수 버스운영과장은 "자동차 운전자들에게 도로는 자동차만 이용하는 공간이 아니라 자전거도 함께하는 공간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근거리 교통수단으로서 대중교통과 연계하여 생활형 자전거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올해 자전거 대행진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