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기능 방향지시등 누빔 NB 600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전거 이용자가 많아지고, 야간 라이딩을 즐기는 계절이 곧 돌아오면서 안전을 위해 라이트를 구매하려는 라이더에게 구미가 당길 후미등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2년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누빔(Nubeam)으로 방향지시, 도난방지, 전자벨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후미등이다.
2016 누빔 (NB-600)
소비자가격: 79,000원


컴팩트한 크기와 내장 배터리

누빔은 전작의 기능은 그대로 이어가면서 새로운 모델은 컴팩트한 크기와 내장 리튬이온 배터리로 편의성을 갖춰 업그레이드됐다.
누빔의 기능인 방향 지시, 무선 도난경보, 브레이크등, 비프음 온오프, 후미등 점등 패턴, 밝기 조정 등은 리모컨과 본체의 버튼으로 조작하고, 리모컨에 전자벨 버튼이 추가됐다. 마이크로 USB(5핀) 케이블로 충전할 수 있어 케이블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그리고 후방에 집중된 LED를 측면까지 넓혀 측면 시인성을 높여 라이더의 안전을 지켜준다.
누빔은 생활방수를 지원하고, 저전력 모드로 아무 동작없이 10분이 지나면 전원이 자동으로 꺼진다. 

이전의 누빔은 AAA 배터리(본체)와 CR2032(리모컨)를 사용하면서 본체 길이가 긴 편이었다.

누빔 NB-600 구성품 (충전케이블 포함)

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측면 시인성을 확보한 LED 배치가 눈에 띈다.
또 본체 길이도 확연하게 줄었다.

내장 리튬 배터리 충전을 위한 단자가 본체 후면에 있고, 반대편에 전원과 사운드 버튼이 있다.

리모컨에도 충전 단자가 측면에 있고, 하단에 전자벨 버튼이 있다.

상단에는 무선 도난경보 버튼이 있다.

실리콘 밴드.

본체를 시트포스트에 장착한 모습.

리모컨을 핸들바에 장착한 모습.


누빔 NB 600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FPaeQxgZKC0


관련 웹사이트
누빔: www.nubeam.co.kr
세이펀컴퍼니: www.safun.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