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6 자전거 대행진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광화문부터 강변북로, 상암 월드컵공원 등 서울 시내 주요 명소를 두 바퀴로 누비는 서울 자전거대행진이 오는 15일(일) 개최된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8회를 맞이하고 있는 자전거 대행진은 광화문광장을 출발하여 서울역, 한강대교 북단을 지나 강변북로를 통해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 도착하는 총 21km의 코스로 운영된다.

7개의 한강다리를 지나는 강변북로를 비롯, 평소 자전거로 달릴 수 없는 서울 주요 명소를 잇는 코스로 자전거 매니아는 물론 일반 시민에게도 인기가 많아 매년 5천 명에 달하는 시민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에 선착순으로 접수한 시민 5천 명이 참가하여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함으로써 자가용 사용을 줄이고 온실가스 저감 등 환경을 보호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자동차대신 자전거로 1km를 달리면 0.165kg의 온실가스가 감축된다. 5천 명의 시민이 월드컵공원까지 21km를 달리면 17,325kg의 온실가스가 감축되고 이것은 3,465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와 같다.

한편 서울시는 참가자의 안전한 주행을 위해 행사당일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행사 구간의 교통이 일부 통제된다고 밝혔다.

교통이 통제되는 구간은 자전거대행진 출발지인 광화문광장과 세종로사거리, 서울역, 용산역, 한강대교 북단, 강변북로 일산방향, 가양대교 북단, 구룡사거리, DMC입구 교차로, 월드컵공원 구간으로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단계별로 진행방향 쪽으로 편도 통제가 이루어진다.

또한 자전거 행렬이 출발한 후에도 '광화문 희망나눔장터' 운영으로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화문삼거리→세종로 사거리 방향은 지속적으로 차량통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