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 위해 팔 걷어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대구시는 자전거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 사고위험이 있는 자전거도로를 정비하고 자전거 안전 5대 수칙에 대한 시민 홍보를 강화한다.

대구시는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 및 자전거 이용자의 불편해소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 2015년까지 불량자전거도로 100km 중 85km와 칠성시장남편네거리 등 사고다발지역 3개소에 대한 정비를 완료했다.

올해에는 총사업비 5억 원을 투입해 동침산네거리 등 자전거 사고 다발지역 4개소와 자전거ㆍ보행자 겸용 자전거도로 3.1km에 대한 정비사업을 5월 중 발주하여 11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최근 진행한 자전거도로 실태조사 결과 자전거도로 총연장 913km 중 자전거ㆍ보행자 겸용도로가 803km를 차지하고 있다.

그 가운데 시민들에게 불편을 주는 자전거ㆍ보행자 겸용도로 50km에 대해서는 연차적으로 정비계획을 수립하고 우선 오는 2018년까지 15km를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대구시는 행정자치부에서 자전거 안전수칙 개선사항이 통보됨에 따라 자전거 이용자 5대 안전수칙을 안전교육장, 자전거 수리센터 및 신천, 금호강, 낙동강, 시가지 등 자전거 이용자가 많은 장소에 설치하고 자전거 대행진 등 각종 행사 시 홍보 깃발을 제작하여 배부할 계획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