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랜드스포츠, 사리스 캐리어 보조번호판 출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미국 자전거 캐리어 전문 브랜드 사리스의 한국공식수입처인 하이랜드스포츠는 트렁크 랙을 위한 캐리어 보조번호판을 제작해 출시했다.
하이랜드스포츠가 직접 개발한 보조번호판은 본사에는 없는 제품으로 국내법에 저촉되는 캐리어 이용상황을 해결한다. 현재 후미형 자전거 캐리어를 사용하면서 번호판을 가릴 경우, 단속에 걸릴 수 있다.

하이랜드스포츠는 사리스 트렁크 랙을 위한 보조번호판을 출시했다.


사리스 수퍼본즈, 본즈 2/3, 본즈 RS에 사용 가능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사리스 트렁크 랙 중 번호판을 가리는 모델은 수퍼본즈, 본즈 2/3, 본즈 RS가 해당된다. 세 모델의 공통된 점은 고정다리와 자전거 거치암의 각도 조절을 위해 톱니 튜브를 사용하고 있어 그곳을 이용해 보조번호판을 장착할 수 있다. 대신 3 모델의 톱니 튜브의 직경이 달라 어댑터를 사용해야 한다.
사리스 캐리어 보조번호판은 위 3 모델에 장착할 수 있도록 2개의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다.

사리스 캐리어 보조번호판.
소비자가격: 35,000원

본즈 2/3와 본즈 RS에 사용할 수 있는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다.

본즈 RS에 보조번호판을 장착한 모습.

본즈 RS용 어댑터.

수퍼본즈는 어댑터없이 바로 장착이 가능하다.


보조번호판 장착 과정

사리스 캐리어 보조번호판 장착은 어렵지 않다. 트렁크 랙의 오른쪽 또는 왼쪽의 고정다리와 자전거 거치암을 제거한 후에 노출각도를 고려해 보조번호판을 설치하면 된다.

보조번호판을 너트와 볼트로 마운트에 장착한다.

사리스 트렁크랙의 좌측 또는 우측의 고정다리와 자전거 거치암을 제거한다.

보조번호판 노출 각도를 고려해 장착한다.

8mm 육각렌치로 고정시킨다.

분해한 고정다리와 자전거 거치암을 설치한다.

트렁크 랙을 접어서 보관할 때, 8mm 렌치로 보조번호판 고정볼트를 풀어 각도를 조절하면 공간을 줄일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http://www.hlsc.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