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다, 카스크 로드 헬멧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이탈리아 브랜드로 스타일과 성능을 갖춘 카스크(Kask) 헬멧, 감각적인 디자인과 기능적인 특징들이 아시아 라이더들에게도 잘 어울리면서 빠르게 그 인기를 얻고 있다.
카스크의 라인업 중 대표적인 로드 헬멧인 인피니티(Infinity), 프로톤(Protone), 모지토(Mojito), 라피도(Rapido)를 시작으로 알아봤다.

지난 6월 1일부터 (주)세파스를 통해 유통되는 카스크(Kask) 헬멧, 그 중 로드 헬멧인 인피니티(Infinity), 프로톤(Protone), 모지토(Mojito), 라피도(Rapido)의 매력을 찾아봤다.


이탈리아에서 온 팀 스카이(Team Sky) 헬멧

카스크는 2004년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브랜드다. 오래되고 유구한 역사를 가진 브랜드는 아니지만 이탈리아 현지에서 개발 및 디자인, 제작까지 100% 직접 책임지고 있어 성능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인지도를 쌓고 있는 곳이다. 
2015년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의 종합우승자인 크리스 프룸(Chris Froome) 선수가 속한 프로팀인 '팀 스카이'가 공식 사용 중인 브랜드로 잘 알려져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현재 카스크는 포커스 XC팀을 포함한 16개의 팀을 후원하고 있다.

프로팀인 '팀 스카이'가 공식 사용 중인 브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하다.

카스크의 미션이자 제작 이념은 전문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성능과 카스크 자체 안전 테스트(CSD, ComfortSafetyDesign)에 입각한 고품질, 트렌드를 읽는 디자인 등의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것이다.
레이싱 헬멧일 수록 스피드로 인한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안전성과 성능에 더욱 집중하고 있는데, 경량과 내구성은 양립할 수 없다는 고집을 표면적으로 드러냈다. 카스크 헬멧의 제작 기법 중에 최상급 제품에 적용되는 일체형 커버, 이너 프레임 삽입 기술과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레이어를 적용시킨 MIT 기술력, 내외 구조 강화를 위한 인몰딩 설계 등이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안전 핵심 요소 중 하나다.
이는 ISPO(세계아웃도어박람회)와 유로바이크(Eurobike) 어워드 등의 수상을 통해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시킨 바 있다.
미주, 유럽, 아시아 48개국에 걸친 세계적인 수출력과 더불어 두각을 나타내는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며 지금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 중이다.
카스크는 사이클 외에도 스키, 등산, 승마, 작업용 등 헬멧 제품만 전문으로 제작하고 있다.


스피디한 레이스를 위한 선택, 인피니티(Infinity)

인피니티를 맞이하는 순간 가장 먼저 느껴지는 특징은 에어로다이나믹이다.
날렵함을 풍기는 외관은 윈드터널 테스트에서 낮은 공기 저항 값을 기록했을 뿐 아니라, 팀 스카이의 실전 대회 기록에도 영향을 끼친 바 있다.
특히 일체형으로 설계된 커버로 에어로 효과를 높이는 성능을 발휘하게 한다. 지금까지 흔히 봐왔던 분리형이 아닌, 슬라이드로 밀어서 열고 닫는 방식으로 통풍력은 다소 약할 수 있으나 '에어로 다이나믹'이 중요한 스피디한 레이스나 추운 날씨에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타 브랜드의 최신 에어로 헬멧에 비해서는 다소 무게감이 느껴지는 무게(345g)지만, 사용성과 안전성, 스타일을 고려했을 때 아쉽지 않은 선택이 될 것이다.

스피디한 레이스를 이끈다, 인피니티(Infinity)

소비자가격 : 350,000원
무게 : 345g(L사이즈 기준)


완전한 공기저항을 위한 설계된 일체형 커버는 슬라이드형으로 밀어 열고 닫는다.


보다 높은 내구성을 위한 이너 프레임을 내부에 설계해 안전성을 높였다.

공기의 배출을 원활하게 설계한 후면


인피니트는 미세 조절이 간편한 옥토(Octo) 피팅 시스템을 사용한다.
한 손으로 상하와 좌우를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크기가 작은 다이얼을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측면을 넓게 감싸는 프레임이 좌우를 미세하게 좁히고, 착용한 상태에서 상하 조절을 위한 피팅 시스템 위치를 간편하게 이동시킬 수 있다.
또 피팅 시스템과 후두부 간에 이물감을 해소하기 위해 패드가 부착돼 있다.
이너 패딩은 빠른 땀 흡수와 속건성이 좋은 쿨맥스에 안티박테리아 소재로, 턱 끈은 물세탁이 가능한 안티알러지 가죽 소재로 제작됐다.

미세 조절이 간편한 옥토(Octo) 피팅 시스템.

후면을 안정적으로 감싸는 좌우 조절 프레임

피팅 시스템의 높이를 조절하는 부분

빠른 땀 흡수와 속건성이 좋은 쿨맥스에 안티박테리아 소재의 이너 패딩

물세탁이 가능한 안티알러지 가죽 소재의 턱 끈

피팅 시스템 프레임으로 인한 이물감을 제거하기 위해 패드가 부착됐다.

헬멧 파우치가 기본 구성된다.


통풍성을 높인 경량 레이스 헬멧, 프로톤(Protone)

프로톤 역시 에어로다이나믹 기술이 적용된 프레임으로 제작됐지만, 통풍성을 높여 머리에서 발생하는 열의 배출을 빠르게 설계하였다.
전면의 넓게 열려진 통풍구로 유입된 바람이 후면의 통기창으로 빠져 나오면서 공기의 흐름을 높여, 열 배출을 빠르게 해준다. 독특한 외관을 완성한 14개의 큼지막한 통기창은 상단 부분을 제외한 전후면에 집중 설계됐다.

통풍성을 높인 경량 헬멧, 프로톤(Protone)

소비자가격 : 299,000원
무게 : 265g(L사이즈 기준)


인피니티와 동일하게 높은 내구성을 위한 2중 안전기술력과 설계 구조로 제작됐다. 인몰딩 설계는 물론, 충격 보호를 위한 이너 프레임을 설계해 내부 안정성을 높이고,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레이어로 외부 안정성을 높였다.
옥토 피팅 시스템으로 미세한 두상 조절이 가능하며, 아시안 핏에도 잘 맞도록 측면이 여유로운 편이다.
항균성 소재의 이너 패딩은 쿨맥스 섬유로 땀 흡수와 속건성을 지원하며, 턱 끈은 안티알러지 가죽 소재로 피부에 닿는 밀착감을 높였다.

에어로 다이나믹 설계와 통풍성을 높인 레이싱 헬멧이다.

에어로다이나믹 형태를 유지한 프로톤


전후면에 설계된 14개의 통기창이 존재감 있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인피니티와 동일한 옥토 피팅 시스템이지만 상하 조절 구조가 다르다.

조절 범위도 더 넓다.

유연하게 움직여 조작이 더욱 간편한 상하 조절 방식

항균성 소재의 이너 패딩은 쿨맥스 섬유로 땀 흡수와 속건성을 지원한다.

가죽 소재 턱 끈

기본 구성되는 헬멧 파우치


기본에 충실한 올라운드, 모지토(Mojito)

통기창의 디자인이 일반적인 헬멧과 유사하게 설계된 모지토는 올라운드로 사용할 수 있는 안성맞춤인 중상급 모델이다.
전체적으로 골고루 설계된 통기창은 26개, 빠른 열 배출을 돕는다. 카스크만의 후두부를 감싸는 외형을 유지하면서 유행을 타지 않는 전면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카스크 모델 중 가장 다양한 색상군의 조합과 대중적인 스타일로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쾌적한 라이딩을 위한 모지토(Mojito)

소비자가격 : 199,000원
무게 : 272g(L사이즈 기준)


안전성을 위한 기술 적용도 빼놓지 않았다. 상단과 내 부, 후면부까지 적용된 폴리카보네이트 레이어와 인몰딩 기술로 안전성을 높였다. 상급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기능과 디자인, 그리고 가격적인 면에서 꽤 매력적인 제품이다.
모지토에 설계된 업&다운(up & down) 피팅 시스템은 좌우를 조절하는 프레임과 상하를 조절하는 프레임이 피봇으로 연결되어 한 손만으로 쉽게 두상에 맞는 핏을 찾을 수 있다. 특히 상하조절이 매우 유연하고 후두부를 감싸는 면적이 넓어 두상이 길거나 후두부가 많이 튀어나온 두상에도 안정적인 핏을 제공한다. 
턱 끈은 상급과 동일한 안티알러지 가죽 소재가 제공된다.

카스크만의 후두부를 감싸는 외형을 유지하면서 유행을 타지 않는 전면과 날렵한 측면 디자인

올라운드 스타일의 헬멧으로 다양한 라이딩에 어울린다.

상단과 내부, 후면부까지 적용된 폴리카보네이트 레이어와 인몰딩 기술로 안전성을 높였다.


좌우를 조절하는 프레임과 상하를 조절하는 프레임이 피봇으로 연결된 업&다운(up & down) 피팅 시스템


손쉽게 두상에 맞는 핏 조절이 가능하다.

좌우 조절 범위가 넓은 편이다.

항균 소재의 이너 패딩

모지토의 가죽소재 턱 끈은 상급과 동일하다.


부담 없는 스타일과 가격, 라피도(Rapido)

입문급에 해당되는 라피도는 부담 없는 스타일과 가격대로 출시된 모델이다.
카스크 특유의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심플한 형태에 초점이 맞춰져 대중적인 스타일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23개의 통기창이 설계돼 열 배출 효율을 높였으며, 착용감이 가볍다.
인몰딩 구조로 설계돼 안전성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위한 업&다운(up & down) 피팅 시스템을 적용했다. 피팅 시스템은 모지토 모델과 동일하게 적용된 것으로 상하, 좌우 조절 프레임이 피봇으로 연결돼 한 손만으로 다양한 두상 크기와 형태에 따라 간편하게 조절 가능하다. 전반적으로 양 측면이 넓지 않은 외형이지만 아시안 핏에도 잘 맞는 편이다.
사이즈는 M(55~25cm)과 L(59~62cm)이 있으며, 색상은 단색으로만 이뤄진 4가지 색상에서 선택가능하다.

심플한 디자인에 부담없는 가격, 라피도(Rapido)

소비자가격 : 99,000원
무게 : 247g(L사이즈 기준)


카스크 특유의 디자인은 고집하되 심플하게 디자인 된 라피도

23개의 통기창이 설계돼 열 배출 효율을 높였다.

전면에서 유입된 바람이 열을 식히고 후면으로 시원하게 배출되는 구조다.


모지토와 동일한 업&다운 피팅 시스템

한 손만으로도 간편하게 조절하는 좌우와 상하 핏

상하, 좌우 조절 프레임이 피봇으로 연결됐다.

일반적인 형태의 턱 끈

교체 가능한 이너 패딩


4가지 라이딩 스타일에 맞게 선택

카스크 헬멧에는 안전과 디자인에 집중된 특징이 다각도로 녹아있다.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4가지 등급으로 정하고 각 등급에 필요한 세부적인 기술력과 디자인을 부여해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높은 에어로 다이나믹 효과로 빠른 스피드를 노린다면 인피니티, 경량과 통풍 및 공기역학 기술력으로 레이싱 스타일을 원한다면 프로톤, 안전성과 올라운드 스타일을 갖추면서 효율적인 가격대로 적절히 조화를 이룬 모지토, 입문자 또는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대중적인 스타일을 원한다면 라피도를 추천한다.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 http://www.cephas.kr/
카스크 헬멧 : http://www.kask.it/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