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홍보관 확장 이전, 트렌드와 소통을 나누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참좋은레져의 자전거 사업부문 첼로홍보관이 기존 신사동에서 압구정 로데오로 확장이전했다
자전거 시장 확대에 따른 많은 트렌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더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소비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리뉴얼한 것이다.

새롭게 오픈하는 첼로홍보관은 지하 1층 지상 6층, 330㎡ 규모로 삼천리자전거, 첼로, HK를 비롯해 참좋은여행, 쁘레베베가 입점 되어, 삼천리자전거의 패밀리 브랜드 전체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복합 공간이다.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813 (신사동 666-6번지)
전화번호 : 02-545-0111
영업시간: 10:00~21:00 (일요일, 공휴일 10:00~20:00) / 명절 외 연중 무휴


첼로홍보관, 자전거 문화를 함께 즐기는 곳

주차장을 제외하고 7개 층으로 구성된 첼로 홍보관에서는 첼로와 삼천리자전거에서 취급되는 모든 서비스, 200여 대의 자전거와 1만여 개의 용부품 판매 및 전시, 교육, 시승, 정비, 자전거 피팅 등이 이뤄진다. 직접적인 판매 보다 소비자와의 소통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실내외 라이딩 교육과 동호회 커뮤니티, 소소한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되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단순히 판매만 이뤄지는 개념의 샵은 이미 주변에 많기 때문에 좀 더 문화적인 차원으로 다가갈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 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파악해 서비스로 제공하고, 다양한 라이더들과 자전거 문화를 즐기고 이야기할 수 있는 소통 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이 확장 이전의 가장 큰 이유다. 

첼로 관계자는 이번 홍보관 확정 이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판매와 서비스의 경계를 허물고 홍보관이 라이더들의 베이스 캠프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첼로홍보관은 삼천리자전거, 첼로, HK가 취급하는 모든 자전거를 전시판매하고 있으며, 전문 피팅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레임으로 판매되는 콜나고, 무츠, 리들리의 제품들도 볼 수 있다.

카스텔리, 아디다스 의류 구매자를 위한 피팅룸이 마련되어 있다.

SRAM 제품의 전문AS와 STU(Sram Technical University) 교육도 첼로홍보관에서 진행된다.


7개 층별로 완비된 서비스

각 층별로 각기 다른 서비스가 구분되어 제공된다.
라이더들이 직접 체험하며 높은 호응을 얻게 될 지하1층은 트레이닝 공간으로 마련했다. 가상 라이딩 비디오 프로그램인 즈위프트(Zwift)와 트레이너, 샤워시설 등이 완비되어 교육과 라이딩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특히 첼로의 대표 로드자전거 레퍼런스와 엘리엇, 금산인삼첼로팀의 저지가 즈위프트에 새롭게 등록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

1층은 첼로와 삼천리자전거 완성차 전 제품이 전시 및 판매되는 공간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일반 대리점에서 다양하게 취급하지 않는 다양한 제품도 쉽게 접할 수 있다.
2층은 수입 완성차 브랜드 코너로 콜나고(Colnago), 무츠(Moots), 리들리(Ridley), GT 등을 만날 수 있다.
3층은 용부품 브랜드 코너로 지로(Giro), 시디(Sidi), 벨(Bell), 카스텔리(Casteli), BBB, 도이터(Deuter),아디다스(Adidas) 등을 만날 수 있다.
4층은 스램(SRAM) 전문관으로 스램의 기술을 선보이고 딜러 교육이 이뤄지는 곳으로 스램의 전 구동계와 신제품이 전시되기도 한다.
5층은 쁘레베베(Prebebe) 브랜드가 입점되어 육아에서 출산에 이르는 전제품을 볼 수 있다.
6층에는 VIP 라운지와 참좋은여행 신사점이 운영된다. VIP라운지는 멤버십 제도를 통한 회원들이 프라이빗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며, 여행사에서는 신혼여행 상품을 전문으로 상담 및 판매한다.

1층은 XRS시리즈와 전기자전거 팬텀과 같은 삼천리자전거와 첼로의 완성차를 만나볼 수 있다.

2층은 참좋은레져와 HK에서 수입 판매하고 있는 콜나고, 무츠, GT, 리들리 등의 제품을 만날 수 있고, 자전거 피팅서비스가 제공되어 전문 라이더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3층은 자전거 용품과 부품들을 위한 공간이다.
헬멧을 비롯한 가방, 라이트, 신발 등이 브랜드별로 전시되어 있고 자전거 의류를 직접 착용해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탈의실이 구비되어 편리하다






4층은 자전거 부품 기업 SRAM 전문관으로 꾸며지며 SRAM AS와 STU교육이 이곳에서 진행된다.

스램 세미나실.

올해 새롭게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SRAM EAGLE 세트 역시 만나볼 수 있다.

스램 eTAP을 비롯한 최신 SRAM 구동계도 볼 수 있다.



지하 1층은 즈위프트를 활용한 가상현실 사이클링 및 자전거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자전거 문화공간의 중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실내 트레이너를 이용한 라이더를 위해 샤워실이 마련되어 있다.

5층은 삼천리자전거의 패밀리 기업이 된 쁘레베베가 유/아동용품을 선보인다. 유모차, 카시트 등 육아 필수 용품들을 한눈에 만나고 상담 받을 수 있다


6층은 참좋은여행으로 허니문 전문 상담센터를 꾸려 신혼여행을 준비하는 예비 부부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삼천리자전거: http://www.samchuly.co.kr
참좋은레져: http://www.cellosports.com/
HK코퍼레이션: http://www.hksram.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