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올해 말까지 한강변 자전거길 연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김포시는 서해로 연결되는 한강 하구의 물길을 따라 일산과 북한(개풍군)을 조망할 수 있는 자전거길을 올해 말까지 연장할 계획이다.

이 길은 김포시 고촌읍 전호리 아라자전거길부터 하성면 전류리까지 이어지는 19.1km의 거리로 폭 3m의 자전거길로 조성할 예정이라며, 지난 7월 12일 밝혔다.
오는 9월부터 착공하게 될 이 사업은 행정자치부가 추진하는 '2016년 접경권 평화누리길 지원 사업' 대상지 선정에 따른 것으로 22억400만원의 국비와 9억6000만원의 시비를 투입해 조성된다.

이 자전거길이 완성되면, 강화군과 김포시 사이를 흐르는 염화강(대곶면)을 따라 임진강과 한강이 만나는 합수부(월곶면)를 거쳐 한강 하류로 이어지는 하성면까지 연결된 평화누리길 자전거 도로와 연결돼 총 길이 67.2km의 김포를 회주하는 자전거길이 열리게 되는 것이다.

시는 생활, 레저용 자전거 도로 구축과 시민편의 제공을 위해 이 구간 자전거도로를 한강신도시 개발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된 야생조류생태공원 둘레길을 따라 놓인 자전거길과 연결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박정우 도로관리사업소장은 "한강변을 조망할 수 있는 평화누리길 자전거길과 함께 서울시계를 연결하는 간선 자전거도로가 구축됨에 따라 녹색교통인 자전거 이용이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