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33km 국가자전거도로 9월에 완공한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부안군이 동진면 동진대교에서 줄포면 우포리까지 33㎞의 국가 자전거도로 구축을 오는 9월께 완료할 계획이다.

부안군은 자전거 생활기반 확충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자전거도로 구축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마지막 구간인 동진면 하장교차로에서 행중교차로 2.4㎞ 구간이 오는 9월께 완료되면 동진면 동진대교에서 줄포면 우포리까지 이어지는 총연장 33㎞의 국가 자전거도로가 구축된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슬로우 시티를 실현하는 안전한 자전거도로 기반시설을 조성하고 자전거도로를 관광 자원화하기 위해 국가 자전거도로와 도심외곽 자전거 순환도로 등을 연계한 자전거도로망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자전거도로 구축 및 부안군민 전체 자전거보험 가입 등 자전거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권재근 푸른도시과장은 "향후 지속적인 자전거도로 구축과 점검으로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자전거도로를 제공함으로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여유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