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편하다, 리자인 컨트롤 드라이브 CO2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자전거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리자인(LEZYNE)은 휴대용 펌프보다 휴대성이 뛰어나고, 펌핑 동작없이 빠르게 공기를 주입할 수 있는 CO2 인플레이터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컨트롤 드라이브 CO2(Control Drive CO2)를 출시하면서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다.

리자인 컨트롤 드라이브 CO2 (LEZYNE Control Drive CO2)
특징: CNC 알루미늄 바디, 컨트롤 밸브, 트윈 슬립 척 헤드, 16g CO2 카트리지 1개 포함
소비자가격: 33,000원


컨트롤 밸브로 라이더에게 안전과 편의성 제공

CO2 인플레이션은 휴대용 펌프의 대체재로서 휴대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하지만 CO2를 사용해본 적이 없는 라이더라면 망설여지는 점이 있다. 높은 기압으로 튜브 밸브에 연결하거나 뺄 때 CO2가 튕겨져 나올까 조심스럽기 때문이다.
리자인의 컨트롤 드라이브 CO2는 일단 탈부착에 관해서 이런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된다. CNC 알루미늄 바디의 주입구 반대편에 컨트롤 밸브가 있어 일반 펌프를 튜브에 연결하듯이 하면 되기 때문이다. 컨트롤 밸브는 CO2의 흐름을 조절할 수 있어 밸브 연결시 CO2를 차단시켜 안전하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컨트롤 드라이브 CO2는 트윈 슬립 척(Twin Slip Chuck) 헤드로 프레스타와 슈레이더 밸브에 모두 호환되며, 1개의 16g CO2 카트리지가 기본 포함된다.

휴대용 펌프가 없더라도 안장 가방에 CO2 카트리지와 CO2 인플레이터, 여분 튜브가 있다면 든든하다.

컨트롤 드라이브 CO2는 프레스타와 슈레이더 밸브 타입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트윈 슬립 척(Twin Slip Chuck) 헤드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주입구 반대편은 CO2 주입 조절할 수 있는 컨트롤 밸브가 있다.

인플레이터와 카트리지를 연결하고, 펌프처럼 컨트롤 드라이브 CO2를 튜브와 결합한다.
CO2 초심자라도 컨트롤 밸브로 CO2를 안전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컨트롤 밸브를 열어 CO2를 주입하고, 주입이 끝나면 밸브를 잠궈 안전하게 CO2를 뺄 수 있다.
CO2 카트리지는 네오프렌 슬리브가 덮고 있어, 급속 냉각된 카트리지로부터 손을 보호한다.

리자인 컨트롤 드라이드 CO2 사용법
동영상 원본 : https://vimeo.com/176113995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디스트리뷰션 : http://www.lezyne.co.kr 
리자인 : http://www.lezyne.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