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사역 등 3곳 자전거 보관대, 최첨단 CCTV 설치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전거 도난 사고가 빈번한 암사ㆍ천호ㆍ 둔촌지하철역 주변에 자전거 도난 방지용 최첨단 CCTV가 설치된다.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최근 자전거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 도난 방지용 CCTV 3대를 9월까지 설치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시 통계에 따르면 지난 2010년 1080여 건이었던 자전거 도난신고 접수는 2014년 6380여 건으로 약 6배나 증가했다.

이에 강동구는 200만 화소 이상의 최첨단 장비로 360도 전 방향 감시가 가능한 CCTV로 감시에 나선다. 현장에서 촬영된 고화질 영상은 실시간으로 강동구 CCTV관제센터에 자동 송출된다. 구는 24시간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자전거 도난 사고에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9월 CCTV 설치가 완료되면 자전거 이용자의 재산 보호뿐만 아니라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이 외에도 2014년부터 '자전거 등록제'를 운영하는 등 자전거의 도난ㆍ분실을 막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자전거 등록제란 자전거를 소유한 구민이 구청을 방문해 신청하면 자전거에 개별 고유번호를 부여한 뒤 스티커를 부착해 분실과 도난을 예방하는 제도다.

구 관계자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자전거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구민들이 자전거 도난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자전거 도난방지용 CCTV를 추가적으로 늘려나가는 등 자전거 인프라 구축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