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의 재미있는 아이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이번에 소개할 아이템은 요즘같이 더운 여름에 물없이 샤워할 수 있는 에픽 와입스와 스마트폰으로 촬영과 화면보기를 동시에 가능하게 해주는 바이클 거치대입니다.

물없이 샤워를 한다? - 에픽 와입스

땀을 흘려 씻고 싶지만 샤워시설이 없어 찝찝한 상태로 있는 것은 별로 유쾌한 일이 아니죠? 타월 사이즈로 몸을 닦을 수 있도록 디자인된 에픽 와입스(Epic Wipes)가 있다면 걱정은 접어두세요. 에픽 와입스는 씻기 힘든 상황에 있는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군인들을 위해 고안됐는데요, Aeneas Janze 박사는 군인들이 휴대가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몸을 닦을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했습니다.
에픽 와입스는 100% 생분해성 대나무 섬유로 만들어지며 크기는 80*50cm로 타월 사이즈로 접었을 때는 주머니에 넣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두손으로 등은 물론 구석구석 닦을 수 있습니다. 인체에 해를 주는 성분은 없고, 99.8% 물에 0.2%의 캐모마일, 금잔화, 유칼립투스 오일, 슈가 계면활성제가 들어 있습니다.
국토종주, 당일치기 장거리 라이딩, 캠핑 등에 갔을 때 에픽 와입스가 있다면 샤워는 더이상 골칫거리가 아니네요.

에픽 와입스는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휴대성을 높인 제품입니다.

물이 없는 곳에서 타월 크기만한 에픽 와입스로 구석구석 닦을 수 있으니 편리하죠?

인체에 무해한 성분이면서 재질도 대나무 섬유라 몸도 깨끗, 환경도 깨끗!


화면도 보고, 동영상도 찍을 수 있는 스마트폰 마운트 - 바이클

자전거를 타면서 사이클링 컴퓨터, 액션캠, 속도계, 스마트폰 등 다양한 첨단기기를 핸들바에 장착하는데, 스마트폰이 다른 모든 기기를 아우를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죠. 스마트폰은 GPS를 이용해 사이클링 어플리케이션으로 라이딩 기록을 저장할 수 있고, 카메라로 액션캠처럼 동영상을 찍고, 네비게이션 기능도 수행합니다. 하지만 이런 기능을 동시에 수행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인데요. 동영상을 찍기 위해 스마트폰을 세워서 거치하면 화면을 보기가 어렵고, 지도를 보기 위해 눕혀 놓으면 동영상은 바퀴와 땅만 찍게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바이클(Bycle)은 프리즘을 이용한 스마트폰 거치대를 내놓았습니다. 바이클은 일반적인 스마트폰 거치대와 달리 렌즈가 있는 부분이 두꺼운데, 거기에 프리즘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프리즘은 잠망경처럼 빛을 반사시켜 스마트폰 렌즈가 정면을 보고 있지 않아도 정면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 바이클은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해 동영상에 라이딩 기록과 GPS 로그를 덧씌울 수 있어 밋밋한 영상을 멋지게 변신시켜 줍니다.
바이클은 아이폰 용으로 제작되며, 일반 모델과 배터리 내장 모델이 있습니다.

바이클(Bycle)은 일반적인 스마트폰 거치대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렌즈 쪽에 프리즘이 설치되어 있어서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정면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바이클은 아이폰 전용으로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쳇!

전용 앱을 사용하면 동영상에 GPS 로그와 라이딩 정보를 넣을 수 있다니 멋지네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