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하천 내,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잡풀 제거한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청주시가 장마 후 무성하게 자란 하천 내의 산책로와 자전거로도의 잡풀 제거에 나섰다.
이번 풀 깎기 사업은 하천변 제방과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에 무질서하게 자라고 있는 잡초를 제거해 하천을 오가는 시민 불편을 줄이고 쾌적한 도심환경을 만들기 위해 실시된다.

풀을 깎는 구간은 무심천 고은삼거리에서 미호천 합류부(15km), 미호천 여암교에서 세종시 경계(26km), 미호천 북이 화상리에서 강내 석화리(19km), 금강 현도 중천리에서 시목리(6km)로 총 66km에 이른다.
이번 풀 깎기 사업으로 아름다운 수변환경 조성은 물론 유해충(진드기, 모기 등) 서식지를 없애는 데도 한 몫을 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지난 5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연간 총 3회에 걸친 풀 깎기를 시행하고 있으며, 8월 중에 2차 풀 깎기가 완료된다.

박선희 하천방재과장은 "가을 행락철에 자전거도로 사용이 급증할 것을 예상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자전거도로 노면 파손 정비와 퇴적토 준설도 하천변 풀 깎기와 함께 정비할 계획"이라며 "풀 깎기를 비롯한 하천관리에 힘써 하천이 시민 여가문화 및 힐링의 공간이 되도록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