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가 제안하는 캠퍼스 라이더들을 위한 자전거
에디터 : 박창민 기자

다양한 자전거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자이언트(Giant)는 자유롭고 활동적인 캠퍼스 라이더들에게 적합한 몇가지 자전거 모델들을 제안하였다. 그 중에서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이언트 이스케이프(Escape)와 리브 프리다(Freeda)부터 로드 라이딩을 맛볼 수 있는 자이언트 디파이(Defy), 리브 어베일(Avail) 등의 제품들을 소개한다.

캠퍼스의 자유로운 라이딩에서 투어링까지

편하게 자전거에 올라타고, 자유롭게 라이딩을 떠날 수 있는 기본적인 성능, 그리고 방학을 이용한 자전거 여행까지 고려하고 있다면, 자이언트 이스케이프 2(Escape 2)와 리브 프리다(Freeda)와 같은 모델들이 적당하다.
40만원대의 가격으로 너무 부담스럽지 않지만, 알룩스 알루미늄 프레임에 성능을 고려한 기술이 적용되어 라이딩 퍼포먼스의 만족도도 높은 모델이다.
두 모델 모두 랙(rack)을 장착할 수 있어서, 패니어 백을 이용해 무게감 있는 짐을 싣고 다니기에도 편리하고, 장거리 여행까지 활용할 수 있다.

플랫바의 편리함과 알루미늄을 기반으로 한 성능이 합쳐져, 캠퍼스 라이딩에서 투어링까지 다용도 활용이 가능하다.

리브 프리다(Liv Freeda)
소비자가격 : 440,000원

자이언트 이스케이프 2(Giant Escape 2)
소비자가격 : 460,000원


로드바이크로 스포츠까지 즐긴다.

생활 속 라이딩을 넘어 취미와 스포츠로 자전거를 즐기려면 로드바이크처럼 퍼포먼스 기반의 제품들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도전적인 대학생들의 특징을 고려한다면, 인듀어런스를 기반으로 한 자이언트 디파이, 리브 어베일과 같은 라인업을 추천하는 편이다.
이 시리즈들은 알루미늄부터 카본 프레임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서, 폭 넓은 가격대의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자이언트 디파이 어드밴스 1, 리브 어베일 4
캠퍼스에서 로드 라이딩 감성을 느껴보자.


리브 어베일 4, 로드바이크의 경쾌함을 더하다.

리브의 어베일(Avail) 시리즈는 인듀어런스 로드 라이딩을 기반으로 하여 개발되었고, 특히 어베일 어드밴스 시리즈는 성능에 더욱 집중하여 로드 라이딩 퍼포먼스에 치중한 제품들이다.
그에 비해, '어베일 4' 모델은 알루미늄 로드바이크의 기본적인 성향을 갖춘 제품으로, 레이스나 중장거리 라이딩보다 오히려 가볍게 라이딩을 나서는 라이더들에게 로드바이크의 경쾌함을 느끼게 해 주는 모델이라고 볼 수 있다.
프레임은 알룩스 등급의 알루미늄이 적용되고, 포크는 오버드라이브 사이즈의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기본에 충실한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리브 어베일은 XXS 사이즈의 제품까지 출시되어 160cm 미만의 키가 작은 여성들도 선택할 수 있는 여지가 많다.

리브 어베일 4
여성을 위한 알루미늄 로드바이크의 기본에 충실하며, XXS 사이즈까지 선택할 수 있어서 키가 작은 여성들에게도 적합하다.

소비자가격 : 660,000원


핸들바의 탑 부분에도 브레이크 레버가 적용되어, 어떤 라이딩 포지션에서도 안전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오버드라이브 사이즈의 알루미늄 포크

시마노 클라리스 기반의 구동계가 적용된다.

여성을 위해 설계된 편안한 안장

경쾌한 로드 라이딩의 재미를 느끼기에 충분한 리브 어베일 4


자이언트 디파이 어드밴스 1, 자유로운 로드 퍼포먼스 라이딩

커뮤팅과 짧은 거리의 라이딩 또는 자전거 여행 등의 장르를 넘어, 대학생들도 퍼포먼스 로드 라이딩을 취미로 삼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대학생들에게는 그룹 라이딩을 기반으로 한 로드 레이싱 스타일을 추천하기보다, 자신의 개성을 펼치며 도전적인 라이딩을 할 수 있는 인듀어런스 바이크를 더욱 추천하는 편이다.
취미 이상의 스포츠로 인듀어런스 바이크를 고려한다면 디파이 어드밴스 1(Defy Advanced 1)와 같은 모델이 제격이 될 것이다.
220만원의 가격으로 조금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필자가 학생시절 그랬듯이 적금을 모아 원하는 자전거에 투자할 만한 가치는 충분하다고 여겨진다.

디파이 어드밴스 시리즈는 자이언트의 최신 카본 레이업 기술이 적용된 설계로, 특별한 기능적인 부분을 추가하지 않으면서도 뛰어난 충격과 진동 흡수 능력을 갖춘 제품이다. 이런 특징으로 인듀어런스의 편안함과 로드바이크의 퍼포먼스가 잘 융합되었으며,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해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 높은 제동력을 느낄 수 있다.

자이언트 디파이 어드밴스 1
카본 프레임과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된 제품으로, 로드 라이딩의 퍼포먼스와 도전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다.

소비자가격 : 2,200,000원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가 적용된다.

카본 프레임의 레이업 설계를 통해 승차감과 퍼포먼스의 밸런스를 맞추었다.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 적용으로, 비가 오는 날씨에도 뛰어난 제동력을 보여준다.


인터널 케이블 루팅 설계

성능을 기반으로 도전적인 라이딩을 원하는 라이더에게 추천한다.


캠퍼스 라이딩, 편안하고 자유롭게 즐기자.

대학시절 자전거를 타고 학교를 다니며 장거리 자전거 여행을 꿈꿨던 필자는, 휴학을 하고 3개월 동안 호주 자전거 횡단길에 나섰다. 대학생이어서 가능했던 꿈이고, 그래서 실현할 수 있었던 추진력도 얻을 수 있었던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그 여행은 삶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했다.
어쨌든, 캠퍼스에서 꿈꿀 수 있는 가능성은 무궁무진하고, 자전거는 그런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충분한 에너지원이 될 것이다.
캠퍼스에서 편안하고 자유로운 라이더들을 더 많이 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본다.

활기찬 에너지원을 제공하는 자전거의 모습이 캠퍼스에 더욱 많이 보여지기를 기대해본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코리아 : http://www.giant-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