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신형 S-PHYRE 로드 및 MTB 슈즈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SHIMANO)는 보아(Boa) 다이얼이 적용된 새로운 슈즈 시리즈 S-PHYRE를 로드와 MTB 라인업으로 출시하였다.

새로운 S-파이어(S-PHYRE) 시리즈는 프로 라이더들의 월드 투어와 XC 레이스를 통해 개발이 진행되었고, '최상의 파워 전달'이라는 컨셉 하나로 개발되었다.
이것은 자전거와 슈즈, 그리고 라이더의 움직임을 연결하는 포인트에서 가장 효율적인 성능으로 파워 전달력을 높이려는 것이 목표다.

시마노는 보아 다이얼이 적용된 새로운 슈즈 시리즈 S-PHYRE를 출시하였다.


시마노 S-파이어 RC9, 최상급 로드 슈즈

팀 자이언트-알페신, 로또NL-윰보, 마이클 매튜(오리카-바이크익스체인지) 선수 등과 함께 개발된 RC9 슈즈는 이번 개발의 정점에 놓인 제품이다.
원피스로 제작된 외피는 스트레치 방지 기능과 통풍성이 높은 Teijin Avail 마이크로파이버 합성 가죽 소재로 만들어졌다.

2개의 보아(BOA) IP1 다이얼이 적용되어, 빠르고 쉽게 핏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까지 다이얼 제품을 출시하지 않았던 시마노는, 다이얼 클로즈 시스템의 단점으로 꼽히는 와이어의 불편한 핏감을 해소하기 위한 방법으로, 기존 방식의 넓은 스트랩을 다이얼로 조절하도록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힐컵과 족형의 구조 변경을 통해 무게를 232g으로 경량화를 이루었고, 블루/화이트/옐로우 색상의 38~48 사이즈가 출시된다.

S-PHYRE RC9 로드 슈즈

IP1 보아 다이얼이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다이얼 클로징 시스템이 발등 부분에 와이어로 인한 압박감이 불편할 수 있는데, 기존의 넓은 스트랩 방식을 적용해 그런 부분을 해소했다.

새로운 힐컵과 족형 개발을 통해 232g의 경량 슈즈가 완성되었다.


보아 다이얼이 적용된 보급형 라인업 RC7



시마노 S-파이어 XC9, 최상급 MTB 슈즈

로드용 RC9의 퍼포먼스에 산악 주행에 필요한 내구성이 추가된 제품이 XC9 라인업이다. 아웃솔의 단순화를 통해 무게를 325g(42 사이즈)으로 경량화했으며, 바위나 나무뿌리를 밟을 때도 덜 미끄러지도록 개발되었다.
비대칭으로 디자인된 스터드는 18mm 스파이크를 장착할 수 있어서 머드와 미끄러지는 지형에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사이즈는 36~48까지 출시된다.

RC9의 퍼포먼스에 산악 라이딩을 위한 내구성이 더해진 XC9 라인업

단순화 시킨 아웃솔 트래드 디자인으로 무게를 줄였다.

보급형 모델 XC7 라인업도 함께 출시된다.


시마노는 S-파이어 슈즈와 함께 성능을 높일 수 있는 S-파이어 양말 라인업도 함께 출시했다. 이 양말은 발의 온도를 유지하기 위한 통풍과 편안함을 위한 쿠션 기능이 적용되었다. 발목 보호, 힐컵 안정성 등의 기능과 함께 S-파이어 슈즈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S-파이어 슈즈와 잘 어울리며 퍼포먼스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S-파이어 양말도 함께 출시되었다.


관련 웹사이트
(주)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net.com/
시마노 : http://cycle.shimano.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