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텔리 여성 의류, 스타일과 성능을 입는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이탈리아의 자전거 의류 전문 브랜드 카스텔리(Castelli)는 성능을 기반으로 감각적인 스타일의 제품을 선보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에 소개할 여성 의류는 속건성과 가벼운 무게로 퍼포먼스 라이더들에게 적합한 이스피라타(Ispirata) 저지, 프로메사(Promessa) 저지, 그리고 레지나(Regina) 탑의 3종 상의, 여성을 위한 디자인이 적용된 팬츠 2종, 에볼루씨오네(Evoluzione)와 프리에어로(Free Aero W) 제품이다.


프로메사 저지, 땀을 배출하는 2중 레이어

가장 기본에 충실한 저지 라인업인 프로메사(Promessa)는 스트라터스 플러스(Stratus Plus) 2중 레이어를 이용하여, 피부에 발생하는 땀과 수분을 빠르게 외부로 전달하는 기능성을 갖추었다.
7부까지 열리는 짚업 디자인으로 입기에 불편하지 않으면서도, 라이딩 중 복부 라인이 지퍼로 인해 부자연스럽게 되는 것을 방지한다.
옆구리의 메쉬 처리도 빠른 열 배출을 돕는다.

카스텔리 프로메사 우먼 저지
소비자가격 : 110,000원

7부까지 열리는 지퍼 설계

7부 지퍼가 적용되어 라이딩 시 복부 라인이 자연스럽게 연출된다.


스트라터스 플러스 2중 레이어 설계로 빠른 땀 배출이 특징이다.

통풍을 위한 메쉬 설계가 목 뒤와 옆구리에 적용된다.



3개의 뒤 주머니

오른쪽 뒤에는 지퍼가 적용된 주머니가 하나 더 포함된다. 사이즈는 아이폰6를 넣을 수 있는 정도다.


신축밴드로 처리된 밑단



이스피라타 저지, 뛰어난 땀 배출과 신축성

단정한 스타일의 이스피라타(Ispirata) 저지는 마이크로-피케(Micro-pique) 섬유 95%와 엘라스틴 5%의 혼합으로 뛰어난 습기 방출과 함께 신축성이 좋은 의류로 만들어졌다.
YKK 비슬론(Vislon) 지퍼를 적용하여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풀짚 형태이며, 지퍼를 커버하는 플랩이 전체적으로 디자인되어 깔끔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뒤 주머니는 플로팅 스타일로 구현되었는데, 조금 무거운 것을 넣어도 전체 옷 모양새를 뒤틀리게 하지 않아서 더욱 단정한 멋을 만들어 낸다.

이스피라타 우먼 저지
소비자가격 : 140,000원

YKK 비슬론 지퍼로 부드럽게 열 수 있는 풀짚 형태이다.


YKK 비슬론 지퍼, 일반 저지에서 사용하는 지퍼보다는 다소 큰 편이다.

다소 큰 지퍼가 목에 닿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높이가 다른 카라가 적용된다.

지퍼를 가리는 플랩이 전체적으로 적용되어 단정한 스타일을 만든다.



로고 형태의 실리콘 처리된 하단, 그리고 분리되어 설계된 플로팅 구조의 뒤 주머니가 특징이다.

왼쪽에 지퍼가 적용된 주머니가 하나 더 포함된다.

지퍼 주머니는 아이폰6를 넣을 수 있는 정도의 사이즈다.
플로팅 주머니는 약간 무거운 것을 넣어도 전체 옷이 뒤틀리지 않아서 더욱 단정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레지나 탑, 하이 퍼포먼스를 위한 선택

소프트렉스(Softlex) 섬유를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과 뛰어난 신축성이 특징인 레지나(Regina) 탑은, 트라이애슬론과 같은 하이 퍼포먼스 레이스를 위한 제품이다.
스포츠 브라가 내장되어 있어서 가볍게 착용할 수 있지만, 단일 원단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몇몇 여성들에게 거부감이 들 수도 있을 것이다.
3개의 뒤 주머니와 오른쪽에 작은 커버 포켓이 포함되어 중요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다.

레지나 우먼 슬리브리스
소비자가격 : 100,000원

스포츠 브라가 내장된 민소매 스타일

내장된 스포츠 브라는 한장의 원단으로 설계되어 거부감을 가질 수도 있다.


3개의 주머니와 오른쪽에 작은 커버 포켓이 포함되어 있다.

물건이 쉽게 빠지지 않도록 설계된 커버 포켓은 열쇠 등의 중요한 물품을 넣기에 적합한 사이즈다.


부드럽고 신축성이 뛰어난 원단으로 몸에 밀착성이 좋고 움직임이 편하다.



에볼루씨오네 숏, 편안한 착용감

여성을 위해 디자인되어진 에볼루씨오네(Evoluzione) 숏은 편안함과 성능을 위주로 개발된 기본 스타일의 팬츠다.
프로드라이2스트라티(ProDry 2Stati) 섬유는 땀 배출이 뛰어나고, 돌출이 적은 플랫-록 스티칭으로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여성을 위해 디자인되어진 키스 에어 도나(KISS Air Donna) 패드가 적용된다.

에볼루씨오네 우먼 숏
소비자가격 : 110,000원

여성을 위해 설계된 KISS Air Donna 패드.
미끄럼 방지를 위해 라인 설계가 적용되었다.

하단의 로고 형태의 실리콘 처리

좌우 하단에 반사테잎 적용




프리에어로 우먼 숏, 에어로 퍼포먼스를 느낀다.

보르텍스(Vortex) 딤플 섬유가 좌우에 적용되어 공기의 와류를 줄여주는 것이 프리에어로(Free Aero W)의 특징이다.
다리 안쪽에는 포르자(Forza) 섬유와 라이크라 38%가 혼합되어 뛰어난 피팅감을 느낄 수 있으며, 지로에어(GiroAir) 메쉬형태의 그립퍼가 하단에 적용되어, 미끄럼을 방지할 뿐 아니라 높은 통풍성을 제공한다.
돌출이 적은 플랫-록 스티치가 적용되었으며, 여성을 위해 디자인되어진 프로게토 X2 에어(Progetto X2 Air) 패드로 뛰어난 편안함과 통풍성을 느낄 수 있다.

프리에어로 우먼 숏
소비자가격 : 180,000원

좌우 옆면에 보르텍스 딤플 원단이 적용되어, 공기저항을 줄여준다.

부위에 따라 다른 쿠션감을 제공하는 프로게토 X2 에어 패드


밑단 처리는 지로에어 메쉬 설계로 미끄럼 방지와 통풍성을 높였다.





카스텔리는 심플하지만 감각적인 색상으로 라이더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리고, 그 바탕에 자리잡은 퍼포먼스 지향적인 설계가 카스텔리의 장점이기도 하다. 또한, 가격적으로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스타일과 성능을 겸비한 제품들 찾는 라이더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관련 웹사이트
참좋은레저(주) : http://www.cellosports.com
카스텔리 : https://www.castelli-cycling.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