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내장산∼KTX 정읍역 아름다운 자전거 길 선정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내장산∼정읍사공원∼KTX 정읍역 간 13㎞의 자전거길이 행정자치부의 꼭 가봐야 할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에 선정됐다.
행자부는 전국의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추천받아 관련 분야 민간 전문가가 포함된 선정위원회에서 서면평가와 현지실사를 통해 접근성과 안전성, 경관, 주변 명소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고 정읍 내장산∼KTX 정읍역 자전거 길 등 100곳을 선정했다.
행자부는 11월까지 홍보 책자 발간과 자전거여행 수기 공모, 매년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발굴하는 등 유지관리 및 이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읍 내장산∼KTX정읍역 간 자전거도로는 자연형 하천의 제방길을 따라 조성돼 있다.
봄철 정읍천변 벚꽃과 가을철 내장산 단풍 등 자연풍경이 수려한 데다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국민여가캠핑장, 워터파크, 정읍사공원과 오솔길 등 자전거길 주변에 다양한 볼거리가 많다. 특히 내장산문화광장에는 자전거 대여소가 있어 KTX나 버스 등으로 방문, 자전거로 이용할 수 있어 더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김생기 시장은 "이번에 아름다운 자전거길로 선정된 내장산∼KTX정읍역 간 자전거도로와 기존에 설치된 자전거도로의 노후시설을 정비하는 등 자전거 이용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관계부서에 당부했다.
한편 행자부는 자전거 여행·레저를 활성화함으로써 자전거길 주변 지역 관광 활성화와 및 지역주민 소득증대를 위해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발굴, 100선을 선정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