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멀티캠 히어로5와 드론 카르마 공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고프로(GOPRO)는 음성제어가 가능한 새로운 멀티캠 히어로5(Hero5)와 촬영용 드론인 카르마(KARMA)를 26일 청담동 CGV 프라이빗 시네마에서 공개했다.

고프로는 멀티캠 히어로5와 드론 카르마를 국내에 공식 런칭했다.

이날 런칭쇼에는 제프 브라운 고프로 커뮤니케이션 수석 부사장이 방한해 회사와 신제품을 소개했다.


고프로 히어로5와 히어로5 세션

고프로의 새로운 멀티캠인 히어로5 블랙(HERO5 Black, 이하 히어로5)은 이전 모델과 달리 단일 모델로 출시되며, 자체방수와 음성제어, 흔들림보정(EIS), WDR 사진촬영, 고프로 플러스의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됐다.
먼저 히어로5는 기존의 방수 하우징을 사용하지 않아도 수심 10m까지 사용할 수 있고, 영어와 중국어, 이탈리어 등 7개국어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어 촬영 흐름이 끊기지 않는다. 또 리모트 컨트롤러인 리모(REMO)는 고프로5의 음성제어가 가능하며, 외부 마이크로도 쓰인다. 한국어 지원은 내년 초로 예정되어 있다.
히어로5에는 소프트웨어 방식의 흔들림보정 기능이 있어 핸드헬드 방식으로 촬영한 결과물을 더욱 부드럽게 만드며, 역광상황에서 어두운 부분을 보정해 실제와 비슷하게 보여주는 WDR 기능과 GPS가  탑재된다.
한편 히어로5와 히어로5 세션은 PC에서 충전하는 동안 고프로 플러스라는 클라우드에 동영상과 사진을 자동으로 업로드되어 언제어디서나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다. 또 영상편집 앱인 퀵(Quik)은 모바일과 PC에서 사용할 수 있고, 클릭 몇번만으로도 음악이 곁들어진 영상을 만들어낸다.

GoPro: Introducing HERO5 Black
동영상주소: https://youtu.be/qgRIOcIZI1w


고프로 히어로5 블랙 (GOPRO HERO5 Black)
기능: 4K 동영상, FHD 120fps, 1,200만 화소 사진, 음성제어, 10m 방수, 터치 디스플레이, 동영상 안정화 기능, RAW/WDR 사진, 스테레오 오디오, GPS, 클라우드 자동 업로드 등
소비자가격: 51만원

고프로5에는 소프트웨어 방식의 흔들림 보정기능이 있어 손떨림으로 화면이 흔들리지 않는다.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영어를 포함한 7개국어로 고프로5를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해졌다. 

전면에 있는 전원버튼이 사라지고, 세션처럼 상단에 있는 버튼 하나로 통합됐다.
자체적으로 10m까지 방수가 되며, '프레임' 하우징을 사용하면 기존 마운트에 결합할 수 있다.

2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내장되어 있다.

데이터 전송속도가 빠른 USB C 타입의 단자를 사용한다.

탈착식 배터리는 고프로4와 모양이 다르다.

수심 10m 이상에서는 렌즈 커버를 제거하고, 방수 하우징을 씌우고 촬영한다.

고프로 히어로5 세션 (GOPRO HERO5 Session)
기능: 4K 동영상, FHD 90fps, 1,000만 화소 사진, 음성제어, 10m 방수, 동영상 안정화 기능, 클라우드 자동 업로드 등
소비자가격: 39만원

고프로5 세션은 해상도와 GPS 등을 제외하면 고프로5 블랙과 비슷한 기능을 가진다.
고프로 세션에 없던 디스플레이가 상단에 생겼다.

USB C 타입 단자.

고프로5 블랙은 전용 '프레임' 하우징을 사용하면 기존 고프로 마운트를 사용할 수 있다.

히어로5 블랙과 히어로5 세션은 충전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인 고프로 플러스에 자동 업로드된다.
10월에 미국부터 진행되며, 무료 계정과 유료 추가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고프로 앱은 히어로5 출시와 함께 캡처(Capture)로 변경되며, 퀵(Quik)으로 모바일과 PC에서 고프로 동영상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고프로 최초의 접이식 드론 카르마

히어로5 출시와 함께 고프로 최초의 촬영용 드론 '카르마(Karma)'가 공개됐다. 카르마는 접이식 드론으로 백팩에 수납할 수 있어 보관 및 이동이 번잡하지 않다. 또 고프로를 장착하는 짐벌이 분리되어 조작버튼이 있는 핸드그립에 장착할 수 있어 항공과 지상에서 흔들리지 않는 영상을 찍을 수 있다. 카르마 영상은 고프로 패신저(Passenger) 앱으로 친구와 공유가능하다.
카르마는 히어로5 블랙, 히어로5 세션, 히어로4와 호환가능하며, 드론과 그립, 컨트롤러, 케이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GoPro: Introducing Karma
동영상주소: https://youtu.be/CjNjcrQZtd8

고프로 카르마 (GOPRO Karma)
소비자가격: 100만원

카르마는 프로펠러를 접어 컨트롤러와 핸드그립, 충전기 등과 함께 전용 백팩에 넣을 수 있다.


카르마 전면에 있는 짐벌은 분리된다.

분리된 짐벌은 핸드그립에 장착해 지상에서도 사용가능하다.

사용시간은 2시간 정도.

짐벌에 장착하면 핸드그립에 있는 버튼으로 고프로와 짐벌 모두 조작한다.


관련 웹사이트
(주)세파스 : http://spocam.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