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 2017 신제품 발표 및 시승 라이딩 펼쳐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GT와 스램(SRAM), 리들리(Rldley), 아디다스(Adidas), 지로(Giro) 슈즈 등을 취급하는 HK코퍼레이션은 GT와 예거(Jaeger)에 대한 2017 신제품 발표 및 박준성 선수와의 시승 라이딩 행사를 용평리조트에서 지난 9월 27일 진행했다.
GT는 최상급 모델명 변경, 스램 구동계가 장착된 라인업 추가 등의 변화가 있고, 로드는 16년과 동일한 스펙의 라인업으로 이어간다. GT의 그 외 변화로는 로고 디자인으로 16년 버전보다 두껍고 커진 형태에 남성미가 물씬 풍기는 이미지로 GT의 강인함을 보여준다. 

HK코퍼레이션은 2017년 GT 신제품을 발표하고, 신제품 시승행사를 열었다.

2017년 GT는 다운튜브에 두꺼워진 로고 디자인으로 강한 인상을 주고 있으며, 스램 구동계가 장착된 모델 추가 등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GT 스램 구동계 장착된 라인업 확대
 
다운힐 바이크인 퓨리(Fury)에서 월드컵 등급이 퓨리 팀(Team)으로 변경됐다. 서스펜션은 기존과 동일한 폭스 레이싱샥 팩토리 40과 DHX2 서스펜션 F&R이 적용된다. 새롭게 추가된 퓨리 프로 스램(Fury Pro sram)은 스램 GX 다운힐 그룹셋이 적용된다. 브레이크로 스램 가이드(Guide) R이, 포크 서스펜션으로 락샥 박서 팀(Boxxer Team)이 적용된다. 퓨리 엘리트는 단종된다.
엔듀로 바이크 생션(Sanction)에도 최상급 팀 버젼이 추가된다. 170mm 트래블의 폭스 레이싱 샥36(앞)과 플로트 X2(뒤) 서스펜션, 시마노 XT 그룹이 장착된다. 스램 구동계가 장착되는 제품으로 생션 프로 스램(11단)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생션 콤프(Sanction Comp)가 있다.   

새로운 라인업으로 650B+ 사양을 갖춘 판테라(Pantera)가 첫 출시된다. 현재 콤프 모델이 준비돼 있으며, 상급 2개 차종이 추가 출시 예정이다. 120mm 트래블의 앞 서스펜션과 텍트로 유압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된다. 
입문급 모델인 자스카(Zaskar)와 어그레서(Aggressor), 아발란체(Avalanche)의 가장 큰 변화는 자스카 카본과 동일한 프레임 디자인으로 변경되어 날렵한 형태와 다양한 색상군을 제공한다. 특히 아발란체는 텍스트로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에서 시마노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로 변경돼 출시되며 가격은 동일하다.
BMX는 작년에 가장 호응이 좋았던 퍼포머(Performer)가 26인치와 20인치로 출시되고 슬래머(Slammer)의 색상이 추가됨에 따라 총 5가지 차종으로 만날 수 있다.

GT 자스카 카본 XX1 (Zaskar Caarbon XX1)

스램 XX1 구동계와 락샥 RS-1 등을 장착해 자스카 카본 LTD를 XC 스타일로 꾸민 바이크.





GT 판테라 콤프 (Pantera Comp)

120mm 트래블 포크와 27.5인치 플러스 사이즈(2.8인치) 타이어를 장착해 XC 이상의 코스에서 라이딩을 할 수 있다.

판테라는 하드테일 라인업에서 '트레일 27+'로 분류된다.

스포츠 하드테일의 GT 어그레서 익스퍼트 (Aggressor Expert)

GT 퓨리 팀 (Fury Team)
GT의 다운힐 바이크인 퓨리는 최상급 모델이 '팀(Team)'으로 바뀌었다.
퓨리 팀의 하위 모델인 프로는 스램(GX DH, 락샥)과 시마노 구동계(ZEE, 폭스 레이싱 샥)로 구분되어 출시된다.

시마노 세인트 구동계가 장착된다.

203mm의 폭스 레이싱 샥 팩토리 40 플로트 포크.

폭스 레이싱 샥의 팩토리 DHX2 리어샥.

GT 생션 팀 (Santion Team)
생션 팀의 하위 모델인 생션 프로는 스램(GX 믹스, 락샥 포크)과 시마노 구동계(XT 믹스, 폭스 레이싱 샥)를 장착한 2 모델이 있다.

GT의 엔듀로 바이크인 최상급 모델 생션 팀은 시마노 XT 구동계와 세인트 브레이크로 구성된다.


폭스 레이싱 샥 팩토리 플로트 RC2 FIT 포크.

폭스 레이싱 샥 팩토리 플로트 X2 리어샥.

카인드샥 LEV 가변 시트포스트.

GT 포스 카본 프로 (Force Carbon Pro)

포스 카본 프로는 스램과 시마노 구동계의 2모델이 출시된다.


구동계에 따라 리어샥은 락샥 또는 폭스 레이싱으로 변경되어 라이더 선호도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가변 시트포스트도 락샥 리버스 스텔스 또는 레이스페이스 터빈으로 구분된다.

포크는 동일하게 부스트 규격의 파이크 RCT3이다.

GT의 BMX 슬래머 (Slammer).



예거, 스램 구동계의 카본 바이크 벤츄라(Ventura) 출시

HK코퍼레이션의 자체 카본 MTB 브랜드인 예거 벤츄라는 스램의 1X 구동계를 장착한 2 모델이 출시된다.
최근 스램에서 발표한 12단 구동계인 이글(Eagle)과 1X 구동계의 보급형인 GX가 장착되며, 브레이크나 포크, 휠셋 등도 스램 군으로 구성된다.

예거 벤츄라 XX1 이글 (JAEGER Ventura XX1 Eagle)

예거 벤츄라는 HK의 카본 하드테일이며, 프레임은 시마노의 사이드 스윙풀 방식을 지원한다.

벤츄라 XX1 이글은 스램의 12단 변속 시스템으로 한장의 체인링으로도 넓은 기어비를 커버한다.

10-50T의 스프라켓.



예거 벤츄라 GX (JAEGER Ventura GX)

스램의 1X 구동계의 보급형인 GX를 장착한 모델이다.


박준성 선수와 함께 한 시승 라이딩

2017 GT 신제품 발표와 함께 용평리조트에서 개설된 MTB파크에서 대리점주들은 박준성 선수와의 시승라이딩을 즐겼다.
하루종일 비가 내려 걱정이 앞섰지만 오히려 우중 라이딩만의 어드밴처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라는 반응이 이어져 코스를 오르는 리프트는 시승이 종료된 시간을 넘겨서도 멈추지 않았다. 
   
HK는 GT 신제품을 발표하면서 용평리조트 MTB 파크에서 시승 행사를 함께 열었다.

박준성 선수와 코스를 달리면서 라이딩 교육도 이뤄졌다.






관련 웹사이트
HK 코퍼레이션 : http://www.hksram.com
GT : http://www.gtbicycle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