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에서 GBA 워리어스바이크 페스티벌 열린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고성군, 경동대학교 산학협렵단, (주)워커비가 주최, 주관하는 GBA 워리어스바이크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22일(토)과 23일(일) 강원도 고성군 봉수대오토캠핑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24km 코스의 자전거 레이스와 GBA 캠핑체험이 함께 열리며, GBA(지바)는 고성 바이크 어드벤처(Goseong Bike Adventure)의 약자로 고성군이 보유한 관광지와 연계한 스포츠융복합개발사업을 말한다.
지바는 총 4개의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워리어스바이크 페스티벌은 그 첫번째이다. 이후로는 GBA 힐클라임, GBA 버티컬리미티드, 스트롱4바이크가 열린다.

세상에 없던 장애물 바이크 레이스, 워리어스바이크 페스티벌

워리어스바이크 페스티벌은 총 24km의 해안자전거도로와 송지호 둘레길을 달리면서 백사장, 구조물, 계단 등의 9개 장애물을 넘어야 하고,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피트니스 요소가 첨가된 새로운 형태의 자전거 레이스이다. 레이스는 경쟁과 비경쟁으로 구분되며, 오프로드를 달릴 수 있어 로드바이크는 참가할 수 없다.

페스티벌 참가비는 45,000원이고, 캠핑 참가비는 20,000원이다. 참가자에게 밀레 로우 윈드재킷, 에너지젤 등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경쟁부문 3위까지 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캠핑 참가자를 위해 울랄라세션, 에메랄드 캐슬 등의 뮤직레이스와 캠핑푸드 레시피 강연이 진행된다.


사이클로크로스와 비슷할 수 있으나 워리어스바이크 페스티벌은 백사장 달리기, 자전거 들기, 구름사다리 건너기, 로프 오르기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이색 레이스이다.
사이클로크로스 바이크 또는 산악자전거로 참가할 수 있는 대회다.

2016 GBA 워리어스바이크 페스티벌 홍보영상
동영상주소: https://youtu.be/ztwt9blE1iY


참가접수 : http://www.thebike.co.kr/race/view.php?r_idx=95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