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꼭 가봐야 할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 선정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경상북도는 자전거여행 관광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행정자치부에서 공모한 '꼭 가봐야 할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에 10곳이 선정돼 주변 지역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10곳은 상주 '자전거박물관∼경천섬', 경주 '천년고도 경주', 포항 '환호공원∼유강터널', 영덕 '대진∼고래불해변', 예천 '청곡제∼삼강주막', 문경 '이화령고개길∼문경온천', 영주 '소백산∼무섬마을', 봉화 '내성천 제방도로', 고령 '개경포공원∼예곡리', 울릉 '울릉도 신비의섬' 자전거길이다.

자전거길 100선 선정은 경관이 아름답고 주변 관광지나 유적지, 피서지, 휴양지 등과의 연계성이 우수해 자전거여행에 적합한 구간을 위주로 행정자치부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특히 눈길 닿는 곳마다 아름다운 경관이 펼쳐져 깊어가는 가을, 자전거를 이용한 라이딩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한편 도내 자전거길은 1천885㎞(국가 자전거길 536㎞, 지자체 자전거길 1천349㎞)이며 경주∼울진구간의 동해안 자전거길 291㎞는 올해 말 개통 예정이다.

권기섭 경상북도 도시계획과장은 "이번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 선정을 계기로 자전거를 즐겨 타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분위기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