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출퇴근 시간을 줄여라, 트렉 젝터3
에디터 : 정혜인 기자

복잡한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 많은 사람들과 부대끼거나 꽉 막힌 도로위에서 가다 서다를 반복하며 하루를 피곤하게 시작하는 게 싫어서 자전거 출퇴근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시간을 충분히 갖고 집밖을 나서 한껏 여유를 부리는 커뮤터가 있는 가 하면, 지각을 면하기 위해 시간 싸움을 하는 커뮤터도 있다. 제풀에 지쳐 속력을 내지 못하면 지각사원 딱지는 따놓은 당상. 그렇다고 출근 길에 모든 에너지를 소비해버리면 더이상 자전거와의 오붓한 출퇴근 길은 유지되기 힘들 수 있다.
변수가 많은 도심과 자전거도로를 달리는데 편하고 조금 더 빠를 수는 없을까? 
트렉(TREK)이 그 틈새를 노린 커뮤터 바이크 젝터(Zektor)3을 출시했다.

바쁜 출근길과 여유로운 퇴근길을 즐길 줄 아는 이를 위한 어반바이크 젝터(Zektor)3.


날렵한 스피드의 어반 바이크

트렉 젝터3(Trek Zektor 3)의 기본 철학은 도심 속에서 더 가볍고 빠르게 주행하면서, 편안한 라이딩과 편리한 자전거를 만들겠다는 것이다.
로드바이크와 같은 가볍고 날렵한 프레임과 700x32 타이어로 기본 주행성능을 만들면서, 플랫바의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과 다양한 확장성, 그리고 디스크 브레이크의 제동력까지 합쳐지며 전천후 자전거로 탄생한 것이다.
기존의 어반 바이크가 편안함과 기능성에 치중한 것에 비해 속도감 있는 라이딩 성능까지 합쳐진 것이 젝터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냉각 압출 방식의 더블 버티드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라이딩 성능을 높이는데 촛점을 맞추었다.

700x32 사이즈의 펑크 방지 기술이 적용된 타이어로, 속도감 있는 도심 속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더블 버티드 공법의 알루미늄 프레임

상체를 숙이지 않는 포지션을 위해 긴 헤드 튜브가 적용됐다.

접지력은 높이되 포장도로에서의 마찰력은 낮춘 32mm 튜블리스 레디 타이어와 트레드 패턴


성능에 기능성을 더하다.

어반 라이딩, 특히 출퇴근을 위한 커뮤팅에는 스피드를 위한 성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성이 요구되곤 한다.
출퇴근을 할 때 가지고 다녀야 할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랙과 패니어를 장착할 수 있고, 펜더를 장착하여 물과 진흙이 옷에 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트렉의 전조등과 같은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는 블렌더(Blendr) 호환 마운트가 기본으로 포함된다.
기존의 트렉 커뮤팅 바이크 링크(Lync) 시리즈가 기능성에 집중된 커뮤팅 바이크라면, 젝터 시리즈는 라이더의 활용에 따라서 가볍고 스포티한 자전거가 되거나,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편리한 커뮤팅 바이크가 될 수도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렉의 스피드 및 케이던스 센서인 듀오트랩S와 호환되어 ANT+ 및 블루투스 사이클링 컴퓨터와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본트래거 전조등을 장착할 수 있는 블렌더 마운트가 기본 구성된다.

짐받이 랙과 펜더를 동시에 장착할 수 있다.

2개의 물통케이지 아일렛

사이클링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에 연동시켜 사용하는 듀오트랩S 센서 장착 홈


제품이미지

회색의 도심 속 이미지와 밝은 연두색의 조합으로 뒤에서 볼 때 시인성을 높인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심플하지만, 기능에 따라 자신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트렉 젝터3의 특징이 될 것이다.

트렉 젝터3

평지에서의 속도 욕심과 업힐 도전도 무리가 없는 시마노 소라 구동계 11-34T(9단)와 FSA 2단 크랭크의 조합

48-32T 크랭크셋

시마노 소라의 플렛바 변속 레버와 유압 브레이크 레버

민첩한 제동력을 보여주는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인터널 케이블 루팅 시스템으로 깔끔한 스타일을 만들었다.


손바닥 면적의 일부를 지탱하는 그립은 손목을 편하게 만들어준다.

본트래거 튜블리스 레디 휠

본트래거 알로이 핸들바

어반 라이딩의 편한 포지션을 위한 안장



스펙 및 지오메트리


제품명 트렉 젝터(Zektor)3
프레임 알파 골드 알루미늄
포크 크로몰리 스티어러, 알로이 레그
핸들바 본트래거 알로이
스템 본트래거 알로이, 31.8mm, 7mm 라이즈바
시트포스트 본트래거 SSR, 2볼트 헤드, 27.2mm
안장 본트래거 H1
변속레버 시마노 소라
변속기 시마노 소라
브레이크 레버 시마노 M315
브레이크 시마노 M315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스프라켓 시마노 HG20 11-34T 9단
체인 KMC X9
크랭크셋 FSA 베로프로 48-32T
B.B
휠셋 포뮬러 DC20, 본트래거 튜블리스 레디 림
타이어 본트래거 H2 하드케이스 라이트, 700x32C
무게 11.3kg(페달 제외, 사이즈 56)
소비자가 860,000원


주행성과 기능성으로 선택


트렉 젝터3은 주행성과 기능성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커뮤터를 비롯한 투어링, 피트니스 등 어반바이크에 속하는 제품들의 특징이 크게 다르지 않지만 커뮤터에 초첨이 맞춰져 있어 작은 차이로 인해 승차감은 높이고 비교적 빠른 주행 성능을 기대할 수 있게 했다.
소재 선택과 프레임 제작 공법, 부담없는 라이딩 자세를 위한 지오메트리 등이 안정감 있는 주행을 지원하고 입문자들도 평지에서의 속도감을 즐기는데 무리가 없는 스펙도 볼만하다.
출퇴근 길에 자주 만나는 자동차 도로에서는 속도도 중요하지만 도로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변수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때론 고르지 못한 노면과 미끄러운 빗길을 달리기도 한다. 어두워지는 도로를 달리거나, 배낭보다는 패니어로 편안함을 추구할 수도 있다. 그리고, 사이클링 컴퓨터를 이용해 라이딩 기록을 하고 싶을 때도 생긴다.
주행성과 기능성을 고르게 선택하길 원한다면 트렉 젝터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관련 웹사이트
트렉바이시클코리아 : http://www.trekbikes.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