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파뇰로 EPS V3, 와후 엘리먼트 속도계와 연동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캄파뇰로(Campagnolo)는 전동 변속 시스템 EPS의 V3 시리즈를 출시하며, 무선을 이용한 다양한 인터페이스 개발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는 와후(WAHOO) GPS 컴퓨터인 엘리먼트(ELEMNT)와 호환되는 펌웨어가 개발되었다고 발표하였다.

이미 가민(Garmin) 시리즈와 연동되어, 가민 사이클링 컴퓨터를 통해 라이딩 중 EPS의 변속 및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펌웨어는 지난 EPS V3 출시와 함께 소개되었다.
그리고, 이번에 와후 사이클링 컴퓨터와 호환되는 펌웨어를 발표한 것이다.

캄파뇰로는 EPS V3의 블루투스를 이용한 스마트폰 연동과 ANT+를 이용한 가민 컴퓨터와의 연동에 이어, 와후 엘리먼트 GPS 사이클링 컴퓨터와의 연동 펌웨어를 출시하였다.

캄파뇰로 EPS V3는 블루투스와 ANT+ 두가지 무선통신을 지원하고 있다.
블루투스는 캄파뇰로의 무료 앱인 MyCampy를 통해 스마트폰과 통신하여, 변속 상태와 배터리 잔량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ANT+ 통신은 가민 또는 와후 등의 사이클링 컴퓨터와 통신하여, 라이딩 도중 쉽게 변속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런 기능을 통해 라이더는 라이딩 도중 변속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고개를 숙여 카세트를 확인하는 행위가 필요 없어졌고,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기어 변속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동진임포츠 : http://www.djsports.co.kr/
캄파뇰로 : http://www.campagnolo.com/WW/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