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새로운 대리점 환경을 위한 SBCU 교육 진행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Specialized Korea)는 이번 겨울 시즌 동안 리테일 환경을 개선하여, 대리점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SBCU의 교육을 대리점주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SBCU의 주최로 진행되는 이 교육은, 스페셜라이즈드가 예전부터 해 오던 커리큐럼으로, 바디지오메트리 핏과 함께 스페셜라이즈드의 제품에 대한 이해, 대리점의 세일즈 및 커뮤니티를 통한 마케팅까지 실무적인 내용들로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시즌은 기존까지 마케팅이라는 큰 범주의 교육을 '커뮤니티'라는 주제로 더욱 디테일하고 적용 가능한 방법론을 제시한 것으로 차이점을 두었다.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는 동계 시즌동안 리테일 환경 개선을 위한 대리점주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은 소수정예로 이루어져 겨울동안 여러 그룹으로 진행되며,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더 나은 대리점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기도 한다.

스페셜라이즈드 제품에 대한 이해, 세일즈 방법론, 커뮤니티를 이용한 마케팅 등이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이었다.

겨울에는 이론 교육을 진행하고, 시즌 동안에는 실제 적용 사례를 분석하여, 우리나라에 적합한 리테일 환경을 리딩하는 대리점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SBCU의 왕정현 매니저는 "이틀 동안 진행되는 PSC(Products, Sales, Community) 교육은, 스페셜라이즈드 제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시작으로하여, 라이더들과의 교감을 통해 리테일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커뮤니티'까지 진행됩니다. 최근의 리테일 환경은 제품을 판매하는 유통구조라기 보다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구조로 변경되고 있으며, 그에 따른 변화를 리딩하는 대리점으로 만들기 위한 교육이 그 내용의 핵심입니다"라며 교육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는 동계 시즌 교육을 통해 대리점의 이론적인 역량을 강화시키고, 시즌 동안에는 직접 대리점과의 협업을 통해 우리나라에 더욱 적합한 리테일 환경을 찾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왕정현 매니저는 덧붙였다.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 https://www.specialized.com/kr/k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