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E-TUBE, IOS와 안드로이드 앱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Shimano)는 Di2 관리 및 설정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E-TUBE(이튜브)의 IOS와 안드로이드(Android) 기반의 앱을 발표하여, 모바일 디바이스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시마노는 IOS와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E-TUBE 앱을 공식 발표하였다.

새롭게 발표된 앱과 함께, Di2 이용자들은 블루투스 무선 연결을 이용하여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그리고 아이패드와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쉽게 Di2 기능을 설정할 수 있게 된다.
2016 시즌에 XTR와 XT에 호환되는 IOS 앱을 발표한 것에 이어, 이제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들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최신 듀라에이스 Di2(R9150) 시리즈까지 적용할 수 있다.

E-TUBE를 이용하면, 블루투스 무선 환경에서 Di2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게 된다.

XTR, XT Di2 및 신형 듀라에이스 Di2(R9150)에 호환되며, 기존 Di2 사용자는 배터리(BT-DN110)와 ㅁ선 유닛(EW-WU111, 로드용) 또는 디스플레이 유닛(SCM9051, SC-MT800, 산악용)을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E-TUBE를 이용하면, Di2의 기능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각 버튼의 기능을 변화시키거나, 변속 속도나 멀티 변속의 단수 등을 지정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싱크로(Synchro) 기능을 설정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변속을 만들어낼 수 있다.

기존 Di2 사용자들이 이와같은 블루투스 기반의 연결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배터리(BT-DN110)와 로드바이크는 와이어리스 유닛(EW-WU111), 산악 사용자는 디스플레이 유닛(SCM9051 또는 SC-MT800)을 적용하면 된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