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후, 에어로 디자인 컴퓨터 엘리먼트 볼트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와후 피트니스(Wahoo Fitness)는 기존 사이클링 컴퓨터인 엘리먼트(ELEMNT)에 비해 더 작아지며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엘리먼트 볼트(ELEMNT BOLT)를 출시하였다.

공기역학 디자인을 채택한 퍼포먼스 사이클링 컴퓨터 '와후 엘리먼트 볼트'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에어로다이나믹 설계는 자전거 공기역학 전문가인 드미트리스 캇차니스가 맡았다.

엘리먼트 볼트는 본체의 공기역학적 디자인 외에도 일체형 마운트를 적용해 라이딩 중 발생하게 되는 공기저항 드래그를 대폭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 에어로 설계는 세계적인 자전거 공기역학 전문가인 드미트리스 캇차니스(Dimitris Katsanis)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졌다.

지금까지 월드챔피언십과 올림픽에서 60개가 넘는 금메달을 거머쥔 주인공들의 자전거를 디자인한 캇차니스는 "스포츠 자전거는 최근 몇 년 동안 공기역학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많은 기계적 보완을 이뤄왔습니다. 와후는 이점을 염두에 두고, 본 기능 외에, 라이딩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사이클링 컴퓨터를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먼저 결과물을 구상하고, 거꾸로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에어로다이나믹의 마운트 패키지를 설계했습니다"라고 전했다.

지난 해 출시했던 와후 엘리먼트의 기능성과 성능을 기반으로 개발된 엘리먼트 볼트는, 이와같은 에어로다이나믹 설계와 함께 레이스 퍼포먼스를 중시하는 라이더에게 더욱 적합한 제품이 될 것이다.

2.2인치 고대비 디스플레이로 쉽게 정보를 읽을 수 있다.

에어로다이나믹 설계가 적용된 일체형 마운트



와후 피트니스의 칩 호킨스(Chip Hawkins) CEO는 "여태까지 프로 라이더들은 단 1와트의 항력을 줄이기 위해 윈드터널에서 장비를 세팅하는 노력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아무도 사이클링 컴퓨터에 관심을 쏟지 않았습니다. 얼마나 퍼포먼스에 영향을 끼지는지도 말이죠. 그래서 우리는 그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데이터를 제공하면서, 결과도 향상시킬 수 있는 엘리먼트 볼트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라고 개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엘리먼트 볼트는 기존 엘리먼트에 적용되었던 QuickLook LED와 2.2 인치 하이-콘트라스트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라이딩 정보 뿐 아니라 전화 및 문자, 이메일 알림과 같은 정보를 쉽게 볼 수 있게 하였다.
그리고, WiFi 기능으로 무선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ANT+ 및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든 센서와 연결이 가능하다.
iOS와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세팅이 가능한 기능은 엘리먼트 볼트에도 적용되어, 사용자가 쉽게 자신에 맞는 설정을 할 수 있다.

와후 엘리먼트(좌)와 엘리먼트 볼트.
둘의 기능은 거의 동일하며, 엘리먼트 볼트는 60g으로 더 가벼운 무게와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을 통해 퍼포먼스 레이스를 즐기는 라이더에게 적합하다.

와후 엘리먼트(99g) : 399,000원
와후 엘리머트 볼트(60g) : 320,000원

와후 엘리먼트 볼트 소개 동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qY1pLzALnXA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와후 피트니스 : http://www.wahoofitnes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