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 송지호와 화진포 자전거 무료 대여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강원 고성군은 3월 16일~11월30일까지 송지호와 화진포 일원에 있는 자전거대여소를 무료로 운영한다.
이번 3월 자전거도로 전 구간과 대여소에서 운영하는 자전거에 대한 보험을 가입하고 주요구간에 안내간판도 정비했다.
각 대여소에는 이용객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일반·커플·어린이용자전거 등을 마련했는데 화진포 자전거 대여소에는 가족들이 단체로 탑승할 수 있는 가족 자전거 2대와 신형 자전거를 추가 배치했다.
상반기 중 대여소를 화진포 광장으로 이전해 보다 많이 이용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화진포 코스는 10㎞구간을 완주하는데 약 45분이 소요되며, 송지호 코스는 5.3㎞구간을 완주하는데 약 30분이 소요된다.
화진포와 송지호 자전거길은 행정자치부에서 추진한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에 선정됐으며 2014년 자전거 대여소를 처음 운영한 이래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군은 특히 또 군 관계자는 "향후 관내 자전거단체, 관계기관 등과 긴밀히 협의해 전기자전거 시범도입, 아름답고 경쟁력 있는 자전거길 조성, 자전거 행사 개최 등을 통해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 하겠다"며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시책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