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바이캠퍼, 호환성을 높여 업그레이드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자전거 용품 전문 브랜드 토픽(TOPEAK)은 자전거 캠핑 여행을 위해 개발된 바이캠퍼(BIKAMPER)의 휠 호환성을 높여 새롭게 업그레이드 시켰다.
1인용 캠핑 텐트로 폴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자전거를 이용해 텐트를 만들 수 있는 바이캠퍼는 작고 가벼운 사이즈로 자전거 캠핑 여행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어왔다. 이번에 29인치 휠부터 다양한 사이즈의 휠에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로 변경됨에 따라 어떤 자전거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최근에 산악자전거 뿐 아니라 로드바이크에도 자주 사용되고 있는 E-쓰루액슬 방식도 함께 지원되어, 거의 모든 자전거와 함께 바이캠퍼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외에도 토픽은, 최근 빠르게 확장되는 트라이애슬론 시장을 위해 다양한 형태로 적용할 수 있는 안장 확장팩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닌자 시리즈의 물통케이지는 공구 또는 작은 케이스를 부착할 수 있어서, 라이더들의 기호에 따라 수납의 가능성을 높였다.

자전거 호환성을 더욱 높여 업그레이드 시킨 토픽의 바이캠퍼 1인용 텐트.
폴을 사용하지 않고, 자전거를 이용하여 텐트를 만들기 때문에, 작은 부피로 자전거 보관까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29인치 산악자전거부터 다양한 휠 사이즈에 호환된다.
또한, 쓰루액슬 방식도 지원되기 때문에, 거의 모든 자전거에 활용이 가능하다.

최근 아시아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트라이애슬론 시장을 겨냥해 다양한 시리즈가 함께 출시되었다.

하나의 마운트에 다양한 확장 키트를 활용하여, 필요에 따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점이 토픽의 장점이다.


토픽의 닌자 시리즈는 물통케이지 하단에 공구를 장착할 수 있게 하였다.

작은 수납 백도 장착할 수 있다.

라이드케이스와 호환되는 다양한 마운트

듀얼 피스톤부터 튜블리스 타이어를 위한 펌프까지 활용도에 맞게 다양하게 선택 가능한 토픽의 플로어 펌프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 http://www.hlsc.co.kr/
토픽 : https://www.topeak.com/global/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