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과 자전거여행가 김훈호, 여행 실전 정비교육 진행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아메리카 대륙 횡단을 마치고 위클(WECLE)에서 실전 여행 노하우를 강의 중인 김훈호씨는 교육의 일환으로 기본 정비교육을 지난 7월 20일 진행했다. 
지난 시간에는, 반드시 준비해야 할 장비, 의외로 부담가질 필요없는 장비, 제품별 질적 차이에 따른 선택, 여행 지역의 특색과 날씨 환경에 따른 제품 선택 기준 등의 내용을 김훈호씨의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적이고 현실적인 설명과 함께 강의했다. 
그와 더불어 지금까지의 자전거여행에서 가장 자주 발생했던 사고를 3가지로 간추려, 타이어와 튜브 정비, 끊어진 체인 링크 교체 방법, 브레이크 및 기어 케이블 텐션 조절하기로 정리했는데, 김훈호씨가 정비 전문가가 아님을 감안해 위클에서 상주하는 미캐닉의 보충 설명도 뒤따랐다.
교육생들 중에는 기본적인 정비 지식이 갖춰져 있는 이들도 있었지만 전문 미캐닉을 통해 좀 더 세밀한 정보를 배우고, 곧 떠날 계획이 잡혀있지만 정비가 미숙한 교육생은 반복 실습과 질문으로 궁금증을 해결했다.

위클(WECLE)에서 실전 여행 노하우를 강의 중인 김훈호씨는 교육의 일부로 기본 정비교육을 지난 7월 20일 진행했다

본 강의에 앞서, 반드시 챙겨야할 장비는 무엇이며, 제품마다 질적 차이는 어떻게 다르며, 지역과 환경에 따른 선택 기준은 무엇인지 등의 정보를 경험을 바탕으로 전수했다.

정비교육은 펑크로 인한 타이어와 튜브 정비, 체인링크 교체, 케이블 텐션 조절법 등으로 간추렸다.


궁금하면 즉시 질문하고 실습도 가능하다.

김훈호씨가 정비 전문가가 아님을 감안해 위클에서 상주하는 미캐닉의 보충 설명도 뒤따랐다.

김훈호씨와 교육생들은 7월 27일에 있을 마지막 교육이 끝나면, 일정을 맞춰 서울 근교로 단체 라이딩 및 캠핑을 떠난다. 
그곳에서 실내교육에서 느끼지 못했던 것을 실전에서 되짚어 보고 현장 감각을 익혀보는 등의 기회를 갖게 될 계획이다.


관련 웹사이트
산바다스포츠 : http://sanbadasports.co.kr
위클 : http://wecle.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