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프트 HD 170, 액션 영상을 찍는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170도 어안렌즈 화각을 자랑하는 '드리프트 HD 170'

소비자가격 : 465,000원
수입 및 공급 : 액션카메라 (www.actioncamera.co.kr)

동영상 카메라들의 기술이 점점 발전하면서 액션 스포츠를 즐기는 모습을 직접 담기 위한 노력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특히 자전거처럼 고속에서 여러가지 기술을 펼치는 스포츠는 안정성과 든든함을 모두 갖출 필요가 있는데, 이번에는 170도 화각을 가진 드리프트(Drift) 170 HD 영상 카메라를 소개한다.

패키지 내부, 카메라와 리모콘, 각종 마운트와 연결 케이블이 들어 있다.


USB를 연결하여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다.

아날로그 연결 케이블을 활용하여 TV 등에서 촬영한 내용을 시청할 수 있다.

교환이 가능한 배터리

[MENU]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과 스틸 카메라의 설정과 기본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마운트

다양한 마운트는 밸크로 양면 테이프를 활용하여 단단하게 부착할 수 있다.

이와같은 마운트를 활용하면 헬멧 등에 장착이 가능하다.

단순하지만 활용성 좋은 마운트
드리프트 170은 기본 패키지에 몇가지 장착 마운트를 제공하는데, 이것을 활용하면 헬멧이나 자전거 핸들바, 고글 밴드 등에 장착이 가능하다.
또한, 드리프트 마운트의 특이할 점은 기본 마운트를 풀어내었을 때 일반 카메라의 트라이포드 마운트와 호환된다는 것이다.
이 잇점을 활용한다면 카메라를 위한 다양한 설치대의 활용까지 가능하여 드리프트에서 제공하는 마운트의 한계를 넘을 수 있게 된다.

사람의 시야와 비슷한 170도 화각
어안렌즈를 채택한 '드리프트 170'은 사람의 시야각과 비슷한 170도 화각을 가지고 있어 촬영된 동영상을 보면 마치 내가 직접 촬영현장에서 보는 듯한 착각을 하게 만든다.
그리고 넓은 화각과 함께 손떨림 방지 기능이 있어 스포츠 액션을 하는 도중 발생하는 충격을 어느정도 감안할 수 있는 촬영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170도의 화각을 갖춘 어안렌즈를 채택하고 있다.

녹화와 정지가 따로 분리되어 있는 리모콘

리모콘, 이것이 편리함이다.
기존의 액션 카메라들은 녹화 버튼이 본체에 있어 누르기 까다로운 곳에 장착하고 나면 처음부터 계속 촬영을 하거나 필요할 때 촬영을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었다.
그에 반해 드리프트는 밴드로 묶을 수 있는 리모콘을 기본 제공하고 있어 팔에 묶어 두거나 사용하기 편리한 곳에 두면 언제라도 쉽게 녹화를 시작하거나 끌 수 있다. 또한 녹화 버튼과 정지 버튼이 따로 분리되어 있어 실수로 녹화와 정지를 반대로 촬영하는 실수도 방지할 수 있다.

자전거 핸들바에 장착하기
이와 같은 액션 카메라를 장착하기 가장 좋은 곳은 역시 핸들바의 위다. 카메라의 장착이 쉬울 뿐만 아니라 어느 곳보다 단단하게 고정하기 쉽기 때문이다.

플랫바에 쉽게 장착이 가능한 핸들바 마운트

핸들바 장착 모습

라이저바와 같이 휘어진 곳에도 장착이 가능하다.

본체 마운트 부분을 손으로 풀면 쉽게 돌릴 수 있다.

렌즈에 표시된 부분이 위를 향하도록 돌려주면 수평을 맞추어 촬영할 수 있다.

휘어진 공간에 장착해도 촬영 방향과 수평을 맞출 수 있다.

카메라용 설치대 활용하기
카메라의 트라이포드 연결 마운트를 활용하면 다양한 설치대의 사용이 가능하다. 바이크매거진에서 라이딩 근접 촬영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 설치대도 쉽게 장착이 가능했다.

본체 하단의 마운트 가운데를 손으로 돌리면 마운트 접합부를 분리할 수 있다.

마운트 접합부를 분리하면 일반 카메라용 트라이포드에 연결할 수 있는 나사산이 나온다.

카메라용 트라이포드 마운트 부분

카메라용 마운트를 드리프트 하단에 부착

이와같이 다양한 카메라 설치대를 활용할 수 있다.

모노포드를 활용하여 손으로 들고 찍으면 스노보드 등의 스포츠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본체 무게 172g


구매 포인트:
- 나만의 액션 영상을 가지고 싶다면
- 170도 어안렌즈와 HD 화질, 손떨림 방지
- 카메라용 트라이포드 마운트 활용 가능
- 회전용 렌즈로 수평 설정 용이
- 내장된 모니터로 촬영 영상을 확인하고, 설정도 쉽게 할 수 있다.
- 생활 방수로 비오는 날이나 물가에서의 촬영도 가능
- 리모콘 활용으로 어느 곳에 장착하든지 촬영이 쉽다.

아쉬운 점:
- 조금 큰 크기로 장착 시 거추장스러운 느낌이 있다.
- 어안렌즈가 튀어나와 있어 관리가 조금 필요하다.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자전거 다운힐 촬영 시 '드리프트 170 HD'를 사용했다고 한다. 넓은 화각과 HD 화질로 담을 수 있는 나의 액션, 이제는 나만의 액션 영상을 만들어 보자.

드리프트 170 HD로 촬영한 영상 샘플은 아래와 같다.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를 설치하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