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베아, 16kg대 전기산악자전거 라이즈 출시
2021년 01월 07일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페인의 자전거 전문 브랜드 오베아(Orbea)는 스펙에 따라 16~19kg 수준의 경량 e-MTB 라이즈(Rise)를 출시했다.

오베아 라이즈, 경량 전기산악자전거

시마노 EP8-RS 모터를 이용하는 오베아 라이즈는 풀서스펜션 트레일 바이크로, 외형으로 봐서는 일반 트레일 바이크와 비슷한 수준의 슬림한 모습이 특징이다.

이와같은 슬림한 모습 뿐 아니라 무게 있어서도, 최소 16.5kg에서 18kg대의 가벼움도 일반적인 트레일 바이크를 떠오르게 한다.

최소 16.5kg 수준에 시마노 EP8-RS 모터가 장착된다.

 

오베아는 "전동모터를 사용해 업힐을 오를 수 있고, 모터를 끄고 일반 트레일 바이크처럼 사용해도 어색하지 않은 자전거"라고 라이즈를 소개하고 있다.

이곳에 사용한 시마노 EP8-RS 모터는 시마노에서 발표한 신형 모터인 EP8을 기반으로 한다. EP8 모터가 85Nm의 강력한 토크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라면, EP8-RS는 60Nm 토크로 충분한 파워를 실현하면서 자연스러운 라이딩과 긴 배터리 수명을 장점으로 가진다.

배터리는 기본적으로 360Wh 용량이 내장되어 있으며, 물통케이지에 장착할 수 있는 252Wh의 확장 배터리를 추가할 수 있다. 장시간 트레일 라이딩을 즐길 때는 확장팩을 이용하고, 다이나믹한 산악 라이딩은 기본 배터리를 이용하면 된다.

오베아 라이즈 e-MTB는 공식 유통사인 세파스를 통해 곧 우리나라에 소개될 예정이다.

'모터 전원을 끄고 달려도 부담이 되지 않는 자전거'라고 소개된 오베아 라이즈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 http://cephas.kr/
오베아 라이즈 : https://www.orbea.com/kr-en/ebikes/mtb-fun/ris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