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수역 앞 라이더의 핫플레이스, 양수자전거거리
2021년 03월 08일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주소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목왕로 55-5 [지도보기]
전화
 070-8845-2228
운영시간
 오전 8시 ~ 오후 8시 (주 7일)
취급품목
 NSR, 피직, Q365, 아덴, 카스크, 100%, 오클리, 씨클리스, HJC, 스미스, 카부토, 토픽, 스폰서 등

자전거 시즌이 되면 경의중앙선 양수역은 라이더들로 항상 북적인다. 한강과 남한강, 북한강이 만나는 양수철교에서 이어지는 자전거길에 놓여 있고, 전철과 편의점, 카페, 식당 등의 인프라가 모인 곳이기 때문이다. 특히, 주말 아침이면 동부5고개 코스를 타려는 라이더들이 모여들며, 만남의 장소로 활용되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 양수역 맞은편에 라이더를 위한 공간이 새롭게 만들어졌다. NSR 양수점, 피직 프로샵(Fizik Proshop) 양수점, Q365 양수점, 아덴 양수점 등이 그곳에 길게 자리를 잡으며, '양수자전거거리'를 탄생시킨 것이다.

로드 및 산악자전거 선수 출신의 박철우 대표 

양수역 맞은편에 길게 위치한 건물의 1층을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양수자전거거리'는 산악자전거 선수 출신인 박철우 대표가 운영하는 곳이다.
자전거보다 라이더에게 필요한 용부품에 주력한 이곳 양수자전거거리는 NSR, 피직, Q365, 아덴 등의 브랜드 외에도 카스크(Kask), HJC, 씨클리스, 스미스, 카부토 등의 헬멧, 100%와 오클리 아이웨어, 토픽(Topeak) 용품, 스폰서(Sponser) 뉴트리션 등의 다양한 브랜드를 한번에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넓은 매장 내부가 대부분 자전거 용품으로 가득차 있기 때문에, 일반 전문 대리점에서 일부 제품만들 봐야 하는 것과 달리, 그 브랜드의 거의 모든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 이곳의 장점이다.

또한, 선수 출신의 박철우 대표 외에도 선수 출신의 스탭들이 운영하여 전문성을 높였고, 피팅 등의 서비스까지 운영하고 있어서, 자전거를 가진 라이더라면 꼭 한번 들러볼 만한 핫플레이스가 되었다.

선수 출신의 스탭들로 보다 전문적인 제품 추천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매장 앞은 라이더들의 휴식 및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100% 아이웨어를 포함해 다양한 상품을 건질 수 있는 뽑기. 수익금은 유소년 헬멧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NSR 양수점

다양한 인기 브랜드의 헬멧을 만날 수 있다.
100%와 오클리 아이웨어 


피직 프로샵 양수점

피직 테스트 안장을 이용해 미리 체험할 수 있다. 
피직과 함께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중. 4월 5일까지 
모비스타 프로팀 선수들이 사인한 피직 슈즈 

피팅 서비스도 진행된다. 
토픽 용품 시리즈 
스폰서 뉴트리션과 니노 슐터 선수의 친필 서명 월드챔피언 저지 

Q365 양수점


아덴 양수점

박철우 대표가 선수 시절 사용했던 의류와 사진 등을 볼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