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을 위한 ENVE의 커스텀 로드바이크 출시
2021년 04월 02일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ENVE 제공

미국의 자전거 전문 브랜드 엔비(ENVE)는 통합된 설계와 디자인 뿐 아니라 커스텀 제작을 통해 자신만의 자전거를 만들 수 있는 'ENVE 커스텀 로드바이크'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엔비의 커스텀 로드바이크는, 프리미엄 카본 기술을 바탕으로 엔비 휠셋 및 컴포넌트와 최적의 조합을 이루는 프레임으로 개발되었다. 그리고, 라이더는 지오메트리, 색상, 부품 등을 자신이 원하는 스펙으로 선택할 수 있어서, '나만의 로드바이크'를 꾸미고 싶은 라이더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주문 과정은 'ENVE Bike Builder'라는 온라인 어플리케이션으로 가능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구매자는 쉽게 자신의 자전거를 꾸밀 수 있게 된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4가지 템플릿을 기반으로, 2가지 마감처리, 그리고 38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풀 커스텀 색상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

미국 본사에서 커스텀 작업이 직접 진행된다. 

지오메트리는 Race와 All Road 두가지 포맷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Race'는 더 짧은 휠베이스의 민첩한 자전거가 만들어지고, 'All Road'는 조금 더 긴 휠베이스로 안정적인 라이딩에 적합하다.

ENVE의 커스텀 바이크는 일체형 스템+핸들바로 개발된 'SES AR 핸들바'가 적용되어 완전한 풀 인터널 케이블로 조립된다.
SES AR 핸들바는 90~130mm의 스템 길이 선택과 38~46cm의 핸들바 넓이 선택이 가능하다.
헤드셋은 크리스킹(Chris King)과 함께 협업하여 성능 뿐 아니라 미적인 만족도까지 높였다.


'Race'와 'All Road' 두가지 지오메트리 선택 가능 



통합 설계된 일체형 핸들바로 깔끔한 마감이 완성된다. 

이 커스텀 바이크를 구매할 경우 시콘(Scicon)의 트래블 케이스가 기본 포함되어, 자전거 포장 및 투어 라이딩에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구매는 섀시 세트 또는 완성차로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아래와 같다.

현재, ENVE 커스텀 로드바이크 프로젝트는 출시 초기로 현재 미국 내에서만 한정적으로 주문이 가능하며, 추후에 글로벌 판매 정책이 확정되면 국내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Chassis(섀시)

가격 (달러)

Chassis (프레임, 핸들바, 헤드셋, 싯포스트, 안장, 컴퓨터 마운트,  자전거 케이스)

$ 7,000

Rolling Chassis 프리미엄 (Chassis+휠셋)

$ 9,500

Rolling Chassis Foundation (Chassis + Foundation휠셋)

$ 8,500

완성차

 

Dura-Ace Di2 프리미엄

$ 12,500

Ultegra Di2 프리미엄

$ 10,900

Ultegra Di2 Foundation

$ 9,950

AXS Red 프리미엄

$ 12,500

AXS Force 프리미엄

$ 10,900

AXS Force Foundation

$ 9,950


완성차 구매 시 시콘 트래블백이 기본 포함된다. 


관련 웹사이트
산바다스포츠 : http://sanbadasports.co.kr/
ENVE 바이크 빌더 : https://www.enve.com/bike-builder/paint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