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포터블과 분리형 등 신제품 거치대 2종 출시
에디터 : 이진호 기자
하이랜드스포츠가 유통하는 토픽(TOPEAK)은 최근 2종의 신제품 자전거 거치대를 발매했다. 작은 사이즈의 포터블 튠업 거치대와, 다리를 분리해 공간활용도를 높인 스탠딩 거치대를 선보여 활용도 높은 제품을 찾는 라이더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다.

토픽의 신제품 플래시스탠드(FLASHSTAND) RX. 기존 시리즈에서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다운튜브와 크랭크를 지탱하는 포터블 거치대다.

소비자가: 5만 5천원.

할로우 스핀들에 장착하는 방식의 플래시스탠드 MX.

소비자가: 7만원.


플래시스탠드 RX

토픽이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플래시스탠드(FLASHSTAND) RX와 MX 두 가지 모델이다. 두 스탠드 모두 알루미늄 재질로 설계돼 지탱력이 우수하며 토픽 특유의 깔끔한 마감을 자랑한다.

플래시스탠드 RX는 400g의 가벼운 무게와 195x80mm의 크기로 휴대가 간편한  포터블 거치대다. 폴딩 설계로 지지대와 브릿지를 접을 수 있고, 다운튜브와 BB쉘을 지렛대 방식으로 지지하는 형태다. 최대 11kg의 중량을 지탱하는 플래시스탠드 RX는 700x38C의 타이어 클리어런스까지 지원하며, 너비 66mm 이하의 다운튜브에 적용 가능하다. 
구조를 단순화해 유격문제에서 자유롭고 무게도 450g에 불과한 것이 장점으로, 좁은 공간에 자전거를 세우거나 간단히 들고 다닐 수 있는 거치대가 필요할 때 편리한 제품이다.

플래시스탠드 RX를 완전히 접은 모습과 펼친 모습. 
자전거와 맞닿는 부분은 고무 소재를 채택해 프레임 보호와 안정성을 높였다.


다운튜브와 BB쉘을 받치는 형태로, 지렛대의 원리를 사용한다.



플래시스탠드 MX

플래시스탠드 MX는 할로우 스핀들 크랭크에 적용되는 스탠드다. 다리를 분리해 평평히 포개놓을 수 있어 공간활용도가 높다. 할로우 스핀들 크랭크암을 사용할 경우 매우 쉽고 안정적으로 자전거를 거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굵은 직경의 스탠드 튜브가 견고하게 결합돼 흔들림 없이 자전거를 세울 수 있다.

굵은 직경의 스탠드 튜브가 할로우 크랭크의 홀에 결착되는 형태.



분리하여 접어 놓을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 http://www.hlsc.co.kr/
토픽 : https://www.topeak.com/global/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