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월드, 트렉 등 2010년 신제품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트렉(TREK) 자전거의 공식 수입원인 (주)스포월드아이앤씨(이하 스포월드)는 2010년 더욱 향상된 기능의 트렉 자전거와 함께 자동차 브랜드로 알려진 랜드로바의 미니벨로 모델과 네덜란드에서 온 반니콜라스(Van Nicholas) 티타늄 프레임 등을 선보였다.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를 설치하세요


트렉 마돈(MADDON) 로드바이크는 이미 수차례 투르 드 프랑스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데, 올해부터 "프로젝트 원"이란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프레임과 색상을 선택하여 나만의 자전거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프로젝트 원은 마돈 5.2 프레임부터 선택이 가능하며, 세부 부품의 색상과 함께 프레임에 자신의 이름을 넣을 수 있는 서비스까지 마련되어 있어 특별한 자전거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매력있게 다가갈 수 있을 듯 하다.

트렉의 듀얼서스펜션 산악자전거는 전반적으로 동일한 시스템을 이용하는데, 하나의 조각으로 만들어진 EVO 링크부터 동일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풀플로터(Full Floater), 그리고 디스크 브레이크 성능에 영향을 적게 주기 위한 abp(Active Braking Pivot) 등이 그것이다.
이 시스템은 크로스컨트리용 퓰(Fuel) 모델부터 다운힐용 세션(Session)까지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다.

2009 투르 드 프랑스에서도 우승을 차지한 트렉의 마돈 시리즈.
트렉은 총 9번의 투르 드 프랑스 우승 전적을 가지고 있다.

뒤기어의 케이블까지 모두 프레임에 삽입되어 있다.

크로스컨트리 듀얼서스펜션 자전거 탑퓰(Top Fuel).

EVO는 마그네슘을 이용하여 하나의 조각으로 만든 링크 시스템이다.

abp(Active Braking Pivot)은 QR 내부에 베어링을 삽입하여
리어서스펜션 움직임을 통한 브레이크 성능 저하를 최소화 시킨다.

헤드셋의 위는 1-1/8"베어링을 사용하고 아래는 1.5"베어링을 사용한 E2 시스템.

지난 레드불 램페이지에서 우승했던 트렉의 세션(Session)은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

트렉 자전거에 대해 설명을 해준 (주)스포월드아이앤씨의 한상기 대리

알루미늄 프레임 트렉 8500은 시마노 프레스핏 BB인 BB91 방식을 사용하였다.
BB91은 할로우테크II 크랭크만 호환이 되어 조립 후에도 좋은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자동 변속 기어와 코스터 브레이크를 이용하여 케이블이 없는 여성용 시티바이크

안장을 열어 작은 소품들을 수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네덜라드 브랜드인 반니콜라스 티타늄 프레임은 세세한 디자인을 통해
밋밋할 수 있는 티타늄 프레임을 멋지게 완성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