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시아 퀘이사, 764g 초경량 MTB 프레임셋 출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MBS 코퍼레이션(이하 MBS)의 레이스 퍼포먼스 브랜드인 판타시아(Fantasia)는 746g 초경량 MTB 하드테일 프레임인 퀘이사(Quasar)를 발표하며, 대리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를 통해 MBS는 자사 브랜드인 엘파마(ELFAMA)의 하이엔드 시리즈였던 판타시아(FANTASIA)를 독립 브랜드로 분리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판타시아는 레이스 퍼포먼스 브랜드로 강화되고, 로드바이크 레이다(RADAR)와 산악자전거 퀘이사(QUASAR) 및 S 시리즈로 구분하여 새로운 시즌을 시작하게 된다.

판타시아는 레이스 퍼포먼스 바이크의 독립 브랜드로 엘파마와 분리된다.

판타시아의 로드바이크 레이다

판타시아의 산악자전거 퀘이사

그리고, 새롭게 발표하는 MTB 하드테일 퀘이사는 세계 최경량 프레임셋으로 개발하겠다는 포부와 함께 746g(L 사이즈) 무게의 RCS 모델을 출시해 주목을 받았다.
퀘이사는 산악자전거 레이스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불필요한 구성을 모두 제거하고, 자체적인 카본 가공 및 T47 BB를 적용해 이와 같은 경량화에 성공한 것이다. 또, 최근 레이스 트렌드에 적합한 지오메트리를 적용해, 안정적이면서 민첩한 프레임셋을 설계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뿐 아니라, 핸들바에서부터 케이블을 인터널로 작업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산악자전거에도 완성도 높은 인터널 케이블 루트를 만들어냈다.

세계 최경량을 목표로 746g 하드테일 프레임으로 탄생한 퀘이사 RCS

초경량의 무게를 직접 느껴보고 있다.

새로운 레진과 카본 가공, 그리고 레이스에 집중한 설계로 초경량에 성공한 퀘이사 RCS

접합부의 위치 개선 및 최적화를 이룬 설계

T47 규격을 적용해, 대구경 BB쉘과 나사산 BB를 적용했다.

최신 레이스 트렌드에 따른 공격적이면서 민첩한 지오메트리 적용

핸들바부터 적용되는 케이블 루트 설계

락아웃 케이블까지 인터널 작업이 가능하다.

초경량 프레임의 퀘이사 RCS

RCS 외에 3가지 컬러로 출시되는 퀘이사


이날, MBS가 공식 유통하는 디티스위스(DT SWISS)의 아시아 세일즈 담당자인 프랭크 차이(Frank Tsai)도 참가하여, 새롭게 발표한 후 팬데믹으로 소개할 기회가 없었던 ERC 로드 휠셋 시리즈 및 디티스위스에 대해 발표하였다.
새로운 ERC 로드 휠셋은, 장거리 로드 라이딩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된 것으로, 뛰어난 에어로다이나믹 성능과 함께 승차감 및 안정성을 두루 겸비한 휠셋으로, 디티스위스의 최신 기술력이 포함된 제품이다.

타이완에서 디티스위스 아시아 세일즈를 담당하는 프랭크 차이

새롭게 발표한 ERC 로드 휠셋
빠르면서 편하고 안정적인 최신 기술이 적용된 모델이다.

에어로다이나믹과 컨트롤 안정성 등을 두루 고려한 VU 형태의 림 디자인 적용

ERC 로드 휠셋은 35mm와 45mm 림 깊이로 선택할 수 있다.

또, MBS는 바이크패킹 가방으로 유명한 영국의 리스트랩(Restrap)을 다음 시즌부터 공식 유통한다고 밝혔다. 리스트랩은 클래식한 감성과 바이크패킹의 성능을 만족시키며 최근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이며, 브롬톤(Brompton)과 협력하여 전용 액세서리를 만드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영국의 바이크패킹 브랜드인 리스트랩이 MBS를 통해 우리나라에 공식 소개된다.

리스트랩은 브롬톤과의 협업 등 다양한 바이크패킹 가방을 출시하며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MBS 코퍼레이션 : https://www.elfam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