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역대 가장 빠른 이자르코 맥스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포커스(FOCUS)는 역대 가장 빠른 이자르코 맥스(Izalco Max)를 발표했다.
포커스는 MY24 이자르코 맥스가 공기역학적인 튜빙 형태가 적용되어 더 빨라졌지만 무게를 낮추면서 강성을 높여 업그레이된 성능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포커스는 MY24 이자르코 맥스의 공기역학적 성능을 높이기 위해 NACA(National Advisory Committee for Aeronautics) 에어포일 형태를 적용시켰고, 풍동실험을 통해 검증했다. 포커스는 뉴모델이 시속 45km에서 6.6와트를 절약할 수 있고, 이는 45km를 달렸을 때에 이전 버전보다 1분 47초 더 빠르다고 밝혔다. 또한 다운튜브에 거치하는 물통이 받는 드래그를 0.3W로 최소화시켰다.

그리고 BB와 헤드튜브의 강성을 높이면서 무게를 줄인 신형은 낮아진 순응성을 짧은 시트튜브로 보완했다. 시트튜브가 짧아짐으로써 시트포스트가 더 노출되고 셋백 옵션으로 순응성이 보상되는 방식이다.

뉴 이자르코 맥스는 7사이즈가 출시되며, 9시리즈와 8시리즈로 구분된다. 두 모델은 동일한 지오메트리와 강성이지만 다른 카본으로 제작되어 무게가 각각 865g, 1,050g으로 차이가 있다. 타이어 클리어런스는 최대 30mm이고, CIS 스템으로 인터널 케이블 루팅을 지원한다.

24년 이자르코 맥스는 NACA 에어포일 튜빙 형상으로 시속 45km에서 6.6와트를 절약한다.

이자르코 맥스 신형 프레임은 865g(M 사이즈)으로 6% 감량했고, 강성은 15%(BB), 8%(HT) 높아졌다.

상대적으로 낮아진 순응성은 길게 노출된 시트포스트와 셋백 옵션으로 보완했다.

CIS 스템으로 인터널 케이블 루팅을 지원한다.

이자르코 맥스는 9시리즈와 8시리즈가 출시되며, 카본 원사가 다를 뿐 지오메트리와 강성을 공유한다.

타이어 클리어런스는 최대 30mm 이다.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http://www.cephas.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