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와 안전, 가벼운 무게까지 갖춘 헬멧, 레이저 Z1 키네티코어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정혜인 기자

레이저(LAZER)가 특허 기술로 선보인 두상 충격 보호 시스템 키네티코어(KinetiCore)는 안정과 경량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해당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모델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레이저의 Z1 헬멧은 가벼운 무게와 통풍성, 그리고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었고, 이번에 키네티코어 기술을 적용해 새롭게 업데이트한 Z1 키네티코어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경량과 안전성, 통풍성은 물론, 한국인의 두상을 위한 핏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아시안 핏으로 출시되어 국내 유저에게 또 한번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직선형 쉘디자인과 키네티코어로 통풍 강화


키네티코어 기술은 회전 충격에 대응하는 통합형 두상 보호 시스템으로 레이저가 최초 개발한 기술이다. 자동차에서 충격을 감소시키는 크럼플 존(Crumple Zones)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하여 헬멧 내부에 돌기형상의 채널을 적용한 것이 그 핵심이다. 이는 헬멧이 충격을 받게 되면 크럼플 존이 찌그러지거나 충격 방향으로 눌리면서 라이더의 머리로 전해지는 충격을 분산시킨다.
그리고 EPS 폼이 블록 형태로 디자인 되어서 블록과 두상 간의 틈으로 인한 통풍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키네티코어 설계는 외부 쉘 디자인과의 조화로 공기 순환이 더욱 향상된다.
제네시스 헬멧처럼 직선형 플랫폼이라서 전면에서의 바람 유입이 높은 구조이며, 전체적으로 시원시원한 크기의 통풍구가 설계된 데다 후면 배출구가 큰 편이어서 빠르게 헬멧 속 열기를 쾌적하게 배출한다.

또, 블록 형태의 EPS 폼 디자인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인다. 이는 친환경일 뿐 아니라 무게를 낮추는 효과도 가져와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한다. 무게는 M 사이즈 기준 233g이다.

경량과 통기성, 안전성, 아시안 핏을 갖춘 레이저 Z1 키네티코어 아시안 핏
소비자가격 : 330,000원
무게 : 233g (M 사이즈 기준)

키네티코어는 회전 충격을 흡수할 뿐 아니라 통기성도 높여주는 특허 기술이다.

직선형의 외부 쉘 디자인과의 키네티코어와의 조화로 공기순환은 더욱 향상된다.

이마 쪽에 넓게 설계된 통풍구

통풍성과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을 동시에 만족하는 디자인

넓은 후면 통기구로 열이 빠르게 배출된다.


아시안 핏으로 편안한 착용감


이번 제품은 우리 두상에 더욱 잘 맞는 형태의 아시안 핏으로 출시됐다.
레이저 헬멧은 스탠다드 핏도 비교적 잘 맞는 편인데, 아시안 핏이 추가되어 사이즈 선택에 더욱 자유로워졌다. 스탠다드 핏에 비해 평소 사용하던 사이즈 보다 한 사이즈 작게 착용하는 것도 가능할 수 있다.
게다가, 헬멧 내부 설계 구조를 이용해 아시안 핏을 설계하여, 외관상 스탠다드 핏과 큰 차이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피팅 시스템은 어드밴스드 롤시스(Advanced Rollsys) 시스템이다. 두상 후면 전체를 감싸듯 조이면서 자연스러운 핏을 찾아준다. 이것은 한번 조절하면 별도의 조정 없이 착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아시안 핏 적용으로 사이즈 선택이 더욱 여유로워졌다.

어드밴스드 롤시스 피팅 시스템은 머리를 전체적으로 감싸준다.

안정적으로 머리를 감싸면서 조이지 않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하다.

핏 시스템의 중앙 부분이 오픈되어 있어서, 포니테일 헤어도 쉽게 작용할 수 있다.

머리를 핏 시스템 안쪽으로 넣어야 하는 불편함 없이 사용 가능하다.

뒤 부분의 높이 조절을 할 수 있다.

끈이 꼬이지 않는 디바이더와 가벼운 버클


수월한 아이웨어 도킹


레이저 Z1의 통기창은 아이웨어를 사용하지 않을 때 쉽게 거치할 수 있도록 도킹 시스템을 설계했다.
전면 통풍구 내부에 선글라스 템플이 걸리도록 설계된 슬롯이 있어서 선글라스를 뒤집어 끼워 넣으면 고정되는 방식이다. 기존 헬멧보다 헤드 바스켓이 짧아져 좀 더 안정감 있게 선글라스 템플을 거치할 수 있다.

전면에 아이웨어를 쉽게 끼울 수 있다.

미끄러지듯 선글라스 템플이 끼워진다.


가벼운 핏과 착용감


자전거 헬멧 착용자가 공통적으로 희망하는 특징이 가벼운 무게와 잘 맞는 착용감, 그리고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레이저 Z1은 키네티코어의 설계와 전체적으로 통풍구를 확대한 쉘 디자인의 조화로 가벼운 착용성과 원활한 통기성을 주기에 충분한 요소를 갖추었다. 우리에게도 편안한 아시안 핏과 부드럽게 머리를 감싸는 롤시스 피팅 시스템까지 더해져 더욱 향상된 착용성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심플하면서도 에어로다이나믹한 디자인이 최신 트렌드에도 어울리는 스타일을 만들어 주어,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찾는 라이더들에게 추천할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www.nnx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