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웨이, 아시아 피팅 유니버시티 12일 마쳐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자전거 교육과 피팅 전문 업체인 싱크웨이(Syncway)는 지난 8월 10일부터 3일간 일본, 홍콩, 한국, 호주 등의 아시아팀의 피팅 교육을 위한 '아시아 피팅 유니버시티'를 개최했다.

일본, 홍콩, 호주 등의 아시아 피터(fitter)들을 위한 교육
'아시아 피팅 유니버시티'가 8월 10일부터 3일간 개최되었다.

이번 '아시아 피팅 유니버시티'는 '랜스 암스트롱' 등의 피팅을 직접 담당하는 리툴(Retul)의 피터(fitter)인 매트 스테인메츠(Mat Steinmetz)가 직접 아시안 피터들에게 교육을 하는 것으로, 싱크웨이(www.syncway.co.kr)의 주최로 코엑스 세미나룸에서 열렸다.

피팅 교육은 전반적인 피팅의 이해부터 해부학적 설명, 그리고 피팅 장비의 사용 방법과 분석 방법에 대한 것으로 3일간 진행되었고, 이것을 통해 각 아시아 피팅 센터 담당자들이 교육을 받아 그 나라에 피팅을 교육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리툴(Retul)의 피팅팀은 프로투어팀 스카이와 라디오쉑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담당한 매트 스테인메츠(Mat Steinmetz),
그는 랜스 암스트롱 등 세계적인 라이더들을 직접 피팅하고 있다.

인체 해부학을 설명 중인 매트 스테인메츠

교육을 받는 피터들에게 한명씩 정확한 방법을 알려주었다.

3D 스캔 장비와 통신하는 센서를 부착하면 3D 피팅을 위한 기본 준비가 완료된다.

센서를 통해 라이더의 움직임을 읽는 3D 스캔 장비

라이더가 페달링을 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움직임과 데이터를 읽게 된다.

실시간으로 읽어지는 데이터를 통해 자전거를 조절하고,
이 과정의 반복으로 개선 방법을 찾는 것이 3D 피팅의 특징이다.

싱크웨이는 국가대표 선수 출신과 현 국가대표 코치를 담당하는 엘리트 라이더들로 구성되어 세계적으로도 그 구성원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고, 그로 인해 아시아 피팅 교육을 담당하는 중심에 설 수 있게 되었다.

정형래 싱크웨이 대표는 "이와 같은 교육은 국내 뿐만 아니라 아시아의 전문 피터(fitter)를 양성하고, 나아가 더욱 안전하고 전문적인 라이딩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줄 것이다"라며 이번 교육에 대한 의미를 전했다.

싱크웨이는 엘리트 선수 뿐만 아니라, 동호인들을 위한 피팅과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건강을 위해 자전거를 즐기는 동호인들이 잘못된 피팅을 통해 부상과 통증을 격지 않았으면 하는 것이 이들의 목적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