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꿈꾸는 2013 서울모터쇼 열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자연을 품다, 인간을  담다'라는 주제로 2013 서울모터쇼가 열린다. 서울모터쇼 전시품목은 승용차, 상용차, 특장차, 모터사이클, 자전거, 용부품, 정비기기 등으로 전시규모는 지난 전시회보다 2배(102,431㎡) 가까이 늘어나 킨텍스 1, 2 전시장에서 품목별로 전시된다.

2013 서울모터쇼는 '자연을 픔다, 인간을 담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모터쇼에는 자동차 업체와 더불어 자전거 업체인 삼천리자전거와 자동차 캐리어 툴레와 야키마, 스포츠 액션캠 고프로 등도 참가해 관람객의 눈길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자전거와 자동차를 한자리에 볼 수 있다는 것은 새삼 놀라운 일은 아니다. 자동차도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수소연료 자동차 등 친환경 자동차가 늘어남에 따라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변모하고, 캠핑과 여행 등 아웃도어와 연계되어 관련 업체도 모터쇼에 참여가 늘어났다.

삼천리자전거 부스

삼천리자전거는 저번 전시회에 이어 완성자전거 업체로서 유일하게 모터쇼에 참가해 국민 MTB 칼라스와 전기자전거 '팬텀', 컬러풀 하이브리드 '메트로' 등을 전시했다.

한편 삼천리자전거 부스를 방문하고 방문 후기를 삼천리자전거 블로그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칼라스 자전거, 스마트폰 거치대,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 첼로의 레퍼런스 존에서 인증샷을 찍어 첼로 페이스북에 올리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국민 MTB '칼라스'

컬러풀 하이브리드 '메트로'

첼로의 에어로다이나믹 로드바이크 '엘리엇 시그니처'

첼로의 카본 MTB '크로노'

삼천리자전거의 전기자전거 '팬텀'

버츄얼 라이딩 체험장

첼로 페이스북의 '좋아요'를 누르고, 레퍼런스 존에서 찍은 사진을 첼로 페이스북에 올리면 선착순으로 30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라테(편의점)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나눅스네트웍스의 툴레 부스

나눅스네트웍스는 새로운 제품과 차량용 캐리어 툴레와 크로스오버 가방, 데이팩 등을 전시했다.
나눅스네트웍스의 한은정 대표는 "툴레 코리아를 런칭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순항 중이어서 기쁘며, 신제품으로 올해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툴레는 툴레 페이스북의 '좋아요'를 누르고, 페이지에 요일별 미션 사진을 올리면 선착순으로 열쇠고리와 연락처 패드를 증정한다.

나눅스네트웍스 한은정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툴레 코리아를 관심있게 봐줄 것을 부탁했다.

툴레코리아 김찬호 영업과장이 툴레의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윙바 엣지는 로우 프로파일 디자인으로 공기저항과 소음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자전거를 위한 캐리어 시스템 팩앤페달(Pack'n pedal)

팩앤페달의 특징은 아일렛이 없어도 스트랩을 이용해 랙을 장착할 수 있다.

패니어 장착 마운트는 일반 가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툴레의 크로스오버 가방과 더불어 아웃도어에 최적회된 '데이팩'

이지 폴드는 견인고리 장착 자전거 캐리어로 접어서 보관할 수 있고, 트렁크 사용 제약이 없다.

탈부착되거나 위치를 옮길 수 있는 견인고리

12초만에 장착할 수 있는 스노우 체인 '이지 핏(easy fit)'은 체인을 걸고 가운데 레버를 누르면 장착이 완료된다.

한정 수량만 판매되는 '엑설런스 XT' 루프 박스는 화이트 커버와 검은색의 'X'자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내부 앞쪽에는 투명한 하드커버가 있어 내부의 날카로운 물건에 루프 박스가 손상되지 않도록 한다.

덮개를 열면 자동으로 켜지는 라이트

툴레 부스에 가면 서퍼걸을 만나볼 수 있다.

툴레코리아는 요일별로 미션 사진 업로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액션캠 고프로 부스

세파스는 스포츠 액션캠 '고프로'와 자동차 캐리어 '야키마', 하이드레이션 전문 브랜드 '카멜백', 차량용 관리용품 '먹오프'를 전시했다. 고프로는 스포츠, 레저와 더불어 자동차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슈퍼카 람보르기니에 고프로3를 부착해 전시했다.

세파스는 주말기간 동안 추첨을 통해 고프로3 실버와 화이트 버전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고프로는 흡착 마운트로 차량외부에 장착할 수 있다.



야키마 부스

접이식 미니벨로 '오리바이크'를 보관할 수 있을 정도의 수납량을 자랑하는 루프박스

야키마 트레일러 '랙앤롤 트레일러78'은 자전거, 루프박스, 보드 등 다양한 캐리어를 조합해 장착할 수 있다.

자동차 용 '먹오프' 관리용품


만도는 전기자전거 '풋루스'를 전시한다.

기아자동차 전기차 '레이 EV'

기아자동차의 컨셉트 카 버전 소울,

기아자동차의 최고 디자이너 책임자인 '피터 슈라이어'가 디자인한 'K 벨로'

스타렉스 캠핑카 버전. 이번 전시에 캠핑과 관련된 자동차와 용품업체가 많이 눈에 띄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SM3 Z.E'

르노의 전기차 '트위지'

르노삼성자동차와 마빅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든 QM5 마빅.


MINI 미니벨로

MINI '컨트리맨'


쌍용자동차 코란도 C

쌍용자동차 코란도 스포츠


BMW i8 컨셉트카

BMW 미니벨로


인피니티의 레드불 레이싱팀 디스플레이

포르쉐 바이크 RS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